울산대학교

글로벌홈페이지 검색

학생홍보대사 NEWS

게시물 읽기

'국제화시대, 미래의 주역들' 제1회 울산대학교 영어경시대회 시상식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24
'국제화시대, 미래의 주역들' 제1회 울산대학교 영어경시대회 시상식
작성일 2008.06.26 조회 9,172

 

 

'국제화시대, 미래의 주역들'

1회 울산대학교 영어경시대회 시상식


▲조상래 교학부총장(왼쪽)이 현대청운고 박하정 양에게 싱패와 장학금을 수여했다.

 

  6월 26일 오후 3시 울산대학교 행정본관 3층 교무위원회 회의실에서는 지난 5월 31일에 있었던 '제1회 울산대학교 영어경시대회' 시상식이 열렸다.

  올해 첫 회를 연 제1회 울산대학교 영어경시대회는 울산대학교와 울산매일신문사가 공동 주최하고, 울산광역시와 울산광역시 교육청, SK에너지가 공동 후원했다.

  이번 행사는 대회 수상자 및 학부모와 내빈들이 자리한 가운데 ▲내빈 소개 및 인사 ▲제1회 영어경시대회 경과보고 ▲상패 및 임명장 수여 ▲축사 및 단체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옥동중 손정인 양(왼쪽)과 청운고 박하정 양이 각각 중등부 최우수상과 고등부 최우수상을 수여받았다.



  중등부 최우수상은 손정인(옥동중 3) 양이, 고등부 최우수상은 박하정(현대청운고 3) 양이 수상했으며, 지도교사상은 중등부에는 옥동중학교가, 고등부에는 현대청운고등학교가 수상했다.

  중등부 최우수상 수상자 손정인 양은 "대회에 임하기 전 예상주제에 맞춰 글쓰기 연습을 했던 것이 도움이 된 것 같다"며 "큰 준비 없이 기본실력으로 치른 것이라 많은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고, 고등부 최우수상 수상자 박하정 양은 최우수상뿐 아니라 글쓰기최우수 특별상까지 함께 받아 주목을 끌었는데, 자신의 영어공부 노하우는 한마디로 "평소에 영어를 많이 접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하정 양은 "중학생 때는 <아리랑 TV>같은 영어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즐겨보고, 고등학생이 되어서는 입시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TOEIC이나 TEPS, TOEFL을 목표로 공부하면서 영어실력이 많이 늘었다"며 "언론인의 꿈을 이루기 위해 중요 요소인 어학 쪽을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고 자신의 꿈을 다부지게 밝혔다.

  고등부 지도교사상을 수상한 현대청운고등학교의 김성욱(영어과) 교사는 "현대청운고의 영어능력인증제도가 학생들의 쌓아놨던 실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한 것 같다"며 현대청운고의 영어교육시스템을 소개했다.

  현재 청운고등학교는 교과과정 중에 2년 정규 토플반 과목이 개설되어 있는데, 이 과정을 밟고나면 고3이 되었을 때 TEPS 점수가 기본적으로 800점은 넘는다는 것이다.

  또한 ' C.E.T '라는 영자신문을 학생들이 직접 만들고, 다양한 스터디모임이나 학회가 활성화되어 있어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으며, 학교에서도 각종 경시대회 출전을 적극 지원해주는 등 '입체적 지원'을 한다는 것. 청운고의 이번 대회 수상실적은 그 동안의 노력의 결과이다.

 


▲대회 수상자들(뒷줄)이 시상식에 참석한 내빈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에너지 정신택 홍보총무 본부장은 "이제 어학은 글로벌시대의 주역으로 진출하는 데 있어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됐다"며 "수상자들이 훌륭한 재목으로 자라나 이 나라의 일꾼이 되길 바란다"고 축사했다.

  조상래 교육부총장은 "수상자 대부분이 외국생활을 한 두 달 정도만 했거나, 아예 하지 않은 학생들이라는 점이 뜻 깊다. 국내에서 공부해도 열심히만 하면 얼마든지 뛰어난 실력을 쌓을 수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이번 대회 시상이 앞으로의 영어공부에 격려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학생들에게 전했다.

  대회 수상자들에게는 상장·상패와 함께 모두 620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제1회 울산대학교 영어경시대회의 자세한 수상 내역은 아래와 같다.

◇최우수상 ▲고등부=박하정(현대청운고) ▲중등부=손정인(옥동중)

◇우수상 ▲고등부=안태영(울산제일고) 하형욱(현대청운고) ▲중등부=임준형(태화중) 이준호(신정중)

◇장려상 ▲고등부=신명종(울산제일고) 권소현(현대청운고) ▲중등부=이지현(이화중) 최솔(울산여자중)

◇특별상(예선 최우수·시장상) ▲고등부=박하정(현대청운고) ▲중등부=손정인(옥동중)

◇특별상(글쓰기 최우수·교육감상) ▲고등부=권소현(현대청운고) ▲중등부=이준호(신정중)

◇특별상(발표 및 질의응답 최우수·SK에너지 상) ▲고등부=조진건(효정고) ▲중등부=임준형(태화중)

◇지도교사상 ▲고등부=현대청운고등학교 ▲중등부=옥동중학교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댓글 리스트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리스트

학생홍보대사 NEWS. 마일리지 0점 Total:624. PAGE(121/125)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