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글로벌홈페이지 검색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고품격 기숙사 ‘KCC 생활관’ 준공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056
고품격 기숙사 ‘KCC 생활관’ 준공
작성일 2019.09.04 조회 2,974
고품격 기숙사 ‘KCC 생활관’ 신축

정상영 KCC 명예회장의 기부금 등으로 건립…504명 입주 규모


  정상영 KCC 명예회장의 사재와 KCC 기부금으로 국내 대학 중 최고 품격(high-end)의 친환경 기숙사를 완공해 9월 4일 준공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강형구 총학생회장, 김국환 일광E&C 대표, 김종걸 울산방송 사장, 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대표이사 부회장, 정정길 울산공업학원 이사장, 정몽진 KCC 회장, 오연천 총장, 강영주 진성기전 대표, 정상배 총동문회장.

 
  울산대학교(총장 오연천)가 국내 최고 품격(High-End)의 친환경 대학기숙사를 준공했다.

  9월 4일 오연천 총장과 정정길 울산공업학원 이사장, 정몽진 KCC 회장, 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대표이사 부회장을 비롯해 교직원과 학생대표, 정상배 총동문회장, 시공사인 일광E&C 김국환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숙사 준공식을 가졌다.

  신축 기숙사는 정상영 KCC 명예회장과 KCC가 울산대학교의 면학여건 개선을 위해 출연한 170억 원과 교비 47억 원 등 모두 217억 원이 투자되어 최고 품격의 친환경 시설로 완공됐다.

  시설 명칭은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쾌적한 시설을 건립해야 한다”는 정 명예회장의 뜻을 기려 ‘KCC 생활관’으로 이름 지어졌다. 정 명예회장은 울산대학교 설립자인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아우님이다.

  KCC 생활관은 연면적 1만 2615㎡에 지하 1층 지상 14층 504명 수용 규모로 건립됐다. 최고의 품격(High-End)을 갖춘 친환경 기숙사라는 이름에 걸맞게 200㎾ 태양광 발전설비와 빗물을 조경용수로 활용하는 시설을 갖추었다.

  이와 함께 1∼2층 엘리베이터 앞에 출입통제시스템을 설치해 지문 또는 모바일 학생증으로 출입하도록 하고 사생실마다 도어록을 설치해 안전성을 높였다.



  지상 1층은 북카페와 무인택배함을 비롯한 편의시설, 2층은 열람실과 공동거실, 3층부터 14층까지는 254개의 사생실 및 휴게실, 세탁실로 꾸몄다. <사진>

  오연천 총장은 “정상영 KCC 명예회장은 22세에 KCC를 창업해 오늘날 국내 유수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켜 국가 발전에 기여하신 분”이라며 “학생들이 정 명예회장님의 개척정신을 배울 수 공간으로 활용해달라”고 당부했다.

  정몽진 KCC 회장은 “KCC 생활관이 단순한 기숙사를 넘어 교육, 문화 공간으로서 젊은 인재들이 미래를 꿈꾸는 요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울산대학교는 2003년 기준으로 울산을 제외한 외지 입학생 비율이 22.76%에서 2019년 45.73%로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그 동안 외지 학생들을 위한 기숙시설을 확충해왔다.

  정정길 울산공업학원 이사장은 “울산대학교는 대학이 인생의 꿈을 이루는 면학의 징검다리가 될 수 있도록 ‘청운학사’라는 이름으로 기숙사를 꾸준히 건립해 학생들의 면학을 북돋아왔다”고 소개했다.

  실제로 1997년 과거의 기숙사를 허물로 청운학사 무거관을 새롭게 건립한 이래, 2003년 청운학사 목련관, 2009년 수도권 교류학생을 위한 서울청운학사, 2010년 외국인을 위한 국제관, 2012년 청운학사 기린관을 차례로 건립했다.


  여기다 이번에 캠퍼스 내 다섯 번째 기숙사인 KCC 생활관 완공으로 기숙사 수용 인원이 2109명에서 2613명으로 늘어나 수용률도 4월 1일 현재 재학생 1만 3322명 기준으로 19.6%로 높아졌다.


  국내 최고 품격(High-End)의 친환경 시설로 개관한 KCC 생활관(①)과 기린관(②), 목련관(③), 무거관(④), 국제관(⑤)이 캠퍼스 내 기숙단지를 이루고 있다.



 이러한 우수한 교육여건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산학협력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CWUR 세계대학랭킹센터의 ‘세계대학 순위’ 국내 9위 ▲영국 QS의 ‘세계대학평가’ 국내 16위 등 2019년 각 세계대학평가에서 비수도권 대학으로서는 국내 1위의 성적을 거두고 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마일리지 0점 Total:1023. PAGE(1/205)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