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글로벌홈페이지 검색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선진 외국, 최고 명문 인정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34
선진 외국, 최고 명문 인정
작성일 2008.04.01 조회 5,018

“울산대학교 졸업생은 그 학위를 세계에서도 인정받습니다.”

 호주 정부가 지난달 발표한 각 나라 대학의 학위와 자국 학위를 비교한 ‘학력인정에 관한 내부 제안서(CEP: Country Education Profile)’에서 우리 대학교가 최고 등급인 ‘섹션1(Higher Education)’에 진입했다.

 이에 따라 우리 대학교에서 학사, 석사, 박사학위를 받은 졸업생은 호주의 학위와 동일한 효력을 인정받게 됨으로써 우리 대학교가 선진 외국에서도 인정받는 명문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

 CEP는 호주 교육당국이 전 세계 국가의 대학들을 대상으로 자체 평가를 거쳐 산출한 대학 등급 리스트로, 호주로 이민이나 유학을 원하는 외국인들의 학위를 자국 학위체제에서 맞춰 어느 정도 인정해주느냐를 판단하는 내부 참고자료이다.

 지난 1996년 발간 이후 10년 만에 개정된 이번 제안서에서 우리 대학교가 최고 등급으로 평가받은 것은 최근 실시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평가 및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 순위와 교육인적자원부가 제공한 자료에서 높이 평가되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우리 대학교와 같이 한국의 대학으로서 최고 등급인 ‘섹션1’로 평가받은 대학은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를 비롯해 포스텍, KAIST, 가톨릭대, 건국대, 경북대, 경희대, 동국대, 부산대, 서강대, 서울시립대, 성균관대, 세종대, 숙명여대, 숭실대, 아주대, 이화여대, 인하대, 전남대, 중앙대, 충남대, 한국기술교육대, 한국외대, 한동대, 한양대, 홍익대 등 모두 30개교이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마일리지 0점 Total:1059. PAGE(205/212)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