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모음


스킵 네비게이션


울산대학교 책 읽는 캠퍼스 로고


독서 인증제


문서위치

 > 책 읽는 캠퍼스 > 좋은 책 모음 > 좋은 책 모음

본문내용

게시물 읽기

(4월의 좋은책)어린왕자
(4월의 좋은책)어린왕자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07

책소개

 

전 세계 사람들에게서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생텍쥐페리의 대표작『어린왕자』. '사랑'과 '관계'의 참된 의미가 무엇인지 보여주고 일깨워주는 작품이다.
이번 한국어판에서는 <어린왕자에게서 배우는 삶을 사랑하는 지혜>로 잘 알려져 있는 최복현 시인이 번역을 맡았다. 경어체 말씨의 새로운 번역과 눈에 쏙 들어오는 편집으로 꾸몄다. 특히 한국어 및 영어 번역본, 프랑스어 원본을 동시에 읽을 수 있도록 구성하여, 한국어 번역을 통해 맛볼 수 없는 느낌을 직접 확인하고 점검할 수 있게 도와준다.[교보문고 제공]

 

 

저자소개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프랑스 리옹(Lyons)의 귀족 가문에서 출생한 그는 풍족하고 행복한 어린 시절을 보냈으며, 부친 사후에는 숙모의 저택인 생모리스 드레망에서 보낸다. 1921년 4월, 징병으로 공군에 입대하여 조종사 자격증을 취득했지만, 제대 후 소렐 자동차 회사 등 여러 직종을 전전하면서 글 쓰는 일에 전념했다. [은선]지 4월호에 그의 처녀작 [남방 우편기]의 초고인 [비행사]를 발표한다. 그러나 평범한 일상에서 탈출하고자 1926년 항공 회사에 입사, 위험이 뒤따르는 초기 우편비행 사업에 가담한다. 그는 창작 활동을 계속하면서, 제2차 세계대전이 일어나자 군용기 조종사로 종군, 대전 말기에 정찰 비행 중 실종되었다.
최초의 본격적인 작품 [남방 우편기]에서 유작(遺作) [성채(城砦)]에 이르기까지 그의 모든 작품이 행동을 통한 모험과 사색, 명상에서 비롯된 것으로, 특히 최후의 걸작품 [성채]에서는 생에 대한 정신적인 탐구를 한층 심화시켰다. 항공 회사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한 [야간 비행]은 '행동주의 문학의 꽃'으로 불리며 앙드레 지드의 격찬과 함께 페미나상(賞)을 수상했다. 또 다른 대표작인 [인간의 대지]는 아카데미 프랑세즈 소설대상을 수상했고, 프랑스에서만 2백만 부 이상이 팔린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그 외에도 출간되자마자 극찬을 받았지만 판매금지를 당한 [전시 조종사]와 작가가 직접 삽화를 그려 넣어서 독특한 시적세계를 이루고 있는 [어린 왕자] 등이 있다. [인터파크도서 제공]

 

 

추천사
이화주(생활과학부 아동·가정복지학전공)

어린왕자.

 

이 책을 모르시는 분이 계실까요?

정말 유명하고 유명한 책입니다.

제가 초등학교 때부터 '꼭 읽어야할 도서' 목록에 항상 있었으니까요.

 

어린왕자.

초등학생이 읽기엔 솔직히 무슨 뜻이 담겨있는지, 무슨 내용인지 정확히 알 수 없었습니다.

저만 그런 거 일 수도 있지만, 저는 어린왕자가 저에게 정말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언젠가 초등학교 때 제 담임선생님께서 이런 말씀을 하신 적이 있었습니다.

"어린왕자 책 말이야. 초등학교 때 읽어보고, 중학교 때도 다시 읽어보고, 고등학교 때도 읽어보고,

어른이 되었을 때도 한번 읽어봐. 분명 읽을 때 마다 책의 내용이 다를꺼야."

솔직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책의 내용이 다르다니. 책 내용이 계속 변하는 것도 아닌데^^..

 

그런데 어린왕자를 생각하면 계속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그 말만 떠올라

정말로 그런가 싶어 직접 행동에 옮겼습니다.

 

믿으실 진 모르겠지만, 초등학교때, 중학교때, 고등학교때, 그리고 지금.

어린왕자의 내용은 많이 달라있었습니다.

아니 사실은 내용이 아니라 이해하는 것이 많이 달라졌겠지요.

어린왕자가 왜 이리 저리 여행하는지, 보아뱀이 뜬금없이 책에 나온 이유가 무엇인지 등

어렸을 땐 몰랐던 의미를 점점 알게되었습니다.

 

어린왕자가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책이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어렸을 때의 향수, 추억이 깃든 어린왕자.

이번 방학 때 한번 다시 읽어보시겠어요?

 

 

한 줄 댓글

 

사공진

공감합니다 ! 나이가 들수록 가치를 알게되는 책..
 
홍준재
중학교 때 감명 깊게 읽었던 책이네요. 오히려 어른들이 읽어야 될 책이죠.. ㅎ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주소

44610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93 울산대학교 중앙도서관

대표전화

(052)259-2457, 2482

저작권

Copyright by University of Ulsan Central library. All rights Reserved.

책읽는 캠퍼스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트위터 울산대학교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블로그


리뷰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