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모음


스킵 네비게이션


울산대학교 책 읽는 캠퍼스 로고


독서 인증제


문서위치

 > 책 읽는 캠퍼스 > 좋은 책 모음 > 좋은 책 모음

본문내용

게시물 읽기

(9월의 좋은책) 꿈이 있는 거북이는 지치지 않습니다-김병만 달인정신
(9월의 좋은책) 꿈이 있는 거북이는 지치지 않습니다-김병만 달인정신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41

책소개

 

달인 김병만, 생애 첫 자전 에세이

최근에 달인연기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고, 그의 생애에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개그맨 김병만. 그러나 그의 인기는 그의 성실성이 아니면 결코 얻을 수 없는 것이다. 그의 성실은 남들이 해낼 수없는 연기를 가능하게 하고, 그의 개그코너에서의 역할처럼 그를 달인으로 까지 인정하기에 이르렀다.

책은 그의 삶의 얘기다.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한 그의 생각이다. 그런데 조금만 신경을 기울여보면 단순히 그가 살아온 과정이나, 주변잡기가 아니라 그에게 인생의 최고의 무기라고 할 수 있는 ‘성실’을 어떻게 획득(체득)하게 되었는가를 엿 볼 수 있게 된다.

사람들은 누구나 살아가는 과정 속에서 나름대로 교훈을 얻게 된다. 김병만이 남다른 것은 삶의 과정에서 얻은 교훈을 철저히 삶의 밑천으로 삼고 있다는 것이다.그는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아직도 이 ‘자전 에세이’의 서문에 쓴 아래의 글처럼 겸손하며 연기자로서, 혹은 인간으로서 자기 삶에 최선을 다한다.

 

미리보기

 

저자소개

 

1975년생으로 고등학교 졸업 후 건설 현장에서 근무하다 희극배우의 꿈을 안고 상경, 1996년 연극 ‘나 쫄병 맞아?’로 데뷔했다. 2002년 KBS 17기 공채로 개그맨이 되면서 태권도, 합기도, 우슈, 검도 등의 무술을 바탕으로 ‘달인’, ‘무림남녀’, ‘불청객’, ‘풀옵션’ 등의 코너로 한국식 슬랩스틱 코미디의 새장을 열었다. 2010년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남자 최우수상, 2009년 제21회 한국PD대상 코미디언 부문 출연자상, 2009년 제45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예능상 등을 수상하여 재능을 인정받았다. 대학로에서 5년 동안 각종 연극 무대에 섰고, 드라마 ‘종합병원’, ‘친구, 우리들의 전설’, ‘다함께 차차차’ 등과 영화 ‘평양성’, ‘선물’, ‘김관장 대 김관장 대 김관장’, ‘라듸오 데이즈’, 그리고 최근 ‘키스앤크라이’ 등에 출연하며 지칠 줄 모르는 열정으로 희극배우의 꿈을 향해 도전하고 있다.

2002년 KBS 공채 개그맨 17기

[필모그래피]

바리바리 짱(2005)|주연배우
니코 (우리말 녹음)(2008)|줄리어스

 

 

추천사

 

장영준(기계자동차공학부 기계자동차공학전공)
 

가진 건 꿈밖에 없던 청년, 김병만이 전하는 인생 역전 마인드!

될 때까지 달리는 사람, 개그맨 김병만의 자전 에세이 『김병만 달인정신: 꿈이 있는 거북이는 지치지 않습니다』. 이 책은 남보다 많이 배운 것도, 가진 것도, 특별한 것도 없지만 코미디의 한 장면을 위해서 저자가 어떻게 참고, 극복하고, 노력해 왔는지 그 과정을 가감 없이 담고 있다. 대학로에서 연극을 하며 생활고에 시달리고 오디션을 볼 때마다 탈락하던 20대 후반, 무명 개그맨으로 생활하던 30대 초반, 그리고 달인으로 인기를 누리는 지금의 이야기와 함께 어린 시절과 슬픈 가족사를 공개한다. 작은 키로 무대를 누비며 달인으로 살아가는 저자는 연기를 좀 더 잘하고 싶었고, 내성적인 성격을 고치려고 노력하기도 했지만 키가 작아서 안 될 거라는 생각은 절대 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가진 건 꿈밖에 없었기에 키를 탓하기 보다는 키 때문에 더 노력하고, 쉬지 않고 달려온 저자의 이야기는 삶에 지친 이들에게 다시 일어 설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을 전해준다.

 

 

유수빈(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김병만, 생애 첫 자전 에세이

김병만은 누구인가?
김병만은 개그맨이다.
최근에 달인연기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고, 그의 생애에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러나 그의 인기는 그의 성실성이 아니면 결코 얻을 수 없는 것이다. 그의 성실은 남들이 해낼 수없는 연기를 가능하게 하고, 그의 개그코너에서의 역할처럼 그를 달인으로 까지 인정하기에 이르렀다.

이 책에는 어떤 내용이 있는가?


이 책의 내용은 그의 삶의 얘기다.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한 그의 생각이다. 그런데 조금만 신경을 기울여보면 단순히 그가 살아온 과정이나, 주변잡기가 아니라 그에게 인생의 최고의 무기라고 할 수 있는 ‘성실’을 어떻게 획득(체득)하게 되었는가를 엿 볼 수 있게 된다.
MBC공채 개그맨 시험에 4번, KBS에 3번, 백제대 방송연예과 3번, 서울예전 연극과 6번, 전주우석대, 서일대, 명지대… 모두 떨어졌으며 심지어는 인생을 포기하려 한 적도 있는 김병만이다. 그러나 그는 대한민국 최고의 인기 코미디언이 되었다.
그렇다면 무엇이 그를 그렇게 될 수 있도록 한 것일까? 그것은 그가 스스로 체득한 교훈 때문이다. 사람들은 누구나 살아가는 과정 속에서 나름대로 교훈을 얻게 된다. 그러나 그가 남다른 것은 삶의 과정에서 얻은 교훈을 철저히 삶의 밑천으로 삼고 있다는 것이다.
그는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아직도 이 ‘자전 에세이’의 서문에 쓴 아래의 글처럼 겸손하며 연기자로서, 혹은 인간으로서 자기 삶에 최선을 다한다.

‘그래. 나는 엉금엉금 기어서 여기까지 왔잖아. 뛰지는 못하지만 쉬지 않고 계속 기어
서 왔어. 한순간에 확 뜨는 사람은 중간에 여유를 부릴 수 있겠지. 나는 기어서라도 내
목표까지 가는 거잖아.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를 봐. 아무리 토끼가 빨라도 결국에는
거북이가 이겼잖아.’-김병만


컴플렉스를 성실함과 노력으로 이겨낸 그가 어느 누구보다 멋있어 보였으면

나도 최선을 다해서 하루하루를 살아야겠다고 다짐해본다. 달인 화이팅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주소

44610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93 울산대학교 중앙도서관

대표전화

(052)259-2457, 2482

저작권

Copyright by University of Ulsan Central library. All rights Reserved.

책읽는 캠퍼스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트위터 울산대학교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블로그


리뷰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