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모음


스킵 네비게이션


울산대학교 책 읽는 캠퍼스 로고


독서 인증제


문서위치

 > 책 읽는 캠퍼스 > 좋은 책 모음 > 좋은 책 모음

본문내용

게시물 읽기

(교수추천도서) 클린
(교수추천도서) 클린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55

책소개

 

당신의 인생을 바꿔놓을 현대인의 생존규칙, 『클린』

이 책의 저자 심장 전문의 알레한드로 융거 박사는 의사인 자신 또한 현대인들이라면 누구나 달고 사는 소화기 장애, 변비, 우울증 등에 시달리게 되면서 이 모든 문제의 근원이 무엇인지를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 우리 몸 속에 쌓인 독소들이 그 원인임을 알게 되고, 가장 과학적이고 안전한 방법으로 몸속에 쌓인 독소를 배출시키는 ‘클린 프로그램’을 창시했다. 3주 동안 몸속의 독소와 찌꺼기를 완전히 분리, 배출시키고, 장(腸) 속에 유익한 세균군을 되살리는 몸속 대청소 및 재건 프로그램인 ‘클린’은 이미 수천 명의 환자들에게 깨끗하고 활기찬 삶을 되찾아주었다

이 책 『클린』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클린 프로그램의 원리와 실천법, 42가지 레시피 등을 자세히 수록하고 있다. 클린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인해 몸속에 쌓여가는 독소의 위험성을 조목조목 지적하며, 독소를 제거하고 배출시키는 메커니즘과 거기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 섭취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준다. 또한 먹을거리, 의류, 생활용품 등 생활 속 독소를 피하고 그 피해를 최소화시킬 수 있는 손쉬운 방법들과 건강한 생활습관들까지 소개한다.

 

 

미리보기

 

 

저자소개

 

 

Alejandro Junger 내과 전문의이자 심장 전문의로, 미국 최고의 단식, 정화, 해독 전문가이다. 우루과이 태생의 독일계 유태인인 그는 뉴욕에서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심장 전문의 수련을 받은 후 인도에서 봉사활동을 하며 통합의학을 공부했다. 그 후 다시 미국으로 돌아와 개원하여 진료를 하고 있다. 팜스프링스에 소재하는 위케어 홀리스틱 헬스센터의 병원장을 맡기도 했으며, 현재 일레븐 일레븐 웰니스 센터에서 개인진료를 하고, 뉴욕시 레녹스힐 병원의 통합의학과 과장을 맡고 있다.

수련의 시절, 눈코 뜰 새 없는 바쁜 스케줄과 극심한 정신적 스트레스, 뉴욕이라는 거대도시의 오염된 환경 속에서 그는 어느 날 갑자기 건강의 이상을 느끼게 된다. 점점 살이 찌고 알레르기 증상이 심해지더니 소화기관의 이상과 함께 급기야 우울증 진단까지 받게 된 것이다. 자신의 몸에 일어난 변화에 놀란 그는 전도유망한 심장 전문의의 길을 포기하고 병을 고치기 위해 인도로 떠난다. 거기서 그는 의료자원봉사를 하면서 인도의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와 동양의 한의학 등을 공부하고, 몸과 마음의 건강을 되찾은 후 다시 미국으로 돌아와 클린 프로그램을 만들게 되었다. 자신이 직접 경험한 정화와 해독의 효과를 의학적 지식으로 검증한 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서였다.

기네스 펠트로, 도나 카란 등 뉴욕과 할리우드의 셀러브리티들 사이에서 그의 명성은 대단하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클린 프로그램을 통해 단순히 체중감량만이 아니라 몸속부터 깨끗해지는 진정한 휴식과 회복을 경험했기 때문이다. 클린 프로그램은 《보그Vogue》, 《엘르Elle》, 《피플People》 지 등에서 ‘현대인의 건강관리에 알맞은 최상의 대안’이라고 극찬 받은 바 있으며, 《US위클리USWeekly》가 선정한 10대 건강관리법에 뽑히기도 했다. 그의 첫 책인 『클린』 역시 출간 즉시 아마존 건강부문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는 등 미국 내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주소

44610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93 울산대학교 중앙도서관

대표전화

(052)259-2457, 2482

저작권

Copyright by University of Ulsan Central library. All rights Reserved.

책읽는 캠퍼스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트위터 울산대학교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블로그


리뷰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