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모음


스킵 네비게이션


울산대학교 책 읽는 캠퍼스 로고


독서 인증제


문서위치

 > 책 읽는 캠퍼스 > 좋은 책 모음 > 좋은 책 모음

본문내용

게시물 읽기

(교수추천도서) 삼성과 인텔
(교수추천도서) 삼성과 인텔   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57

책소개

 

 

삼성과 인텔이라는 두 기업이 현재의 성공적인 사업을 어떻게 잘 이어나가면서 새로운 시장을 창조할 신사업을 어떻게 성공적으로 론칭할 것인가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바탕으로 한 강력한 해법을 삼성과 인텔에서 미래 전략을 추진해온 전문가의 눈으로 살피고 있는 책이다.

삼성전자와 인텔에서 신규 사업 개발을 추진하며 두 회사의 경쟁력과 딜레마를 몸소 체험한 저자 신용인 박사는 현재 IT 산업 자체가 성장의 한계에 부딪혔고, 가장 성공한 IT 기업들인 삼성전자와 인텔은 과거의 공룡이 될 것인지, 미래에도 승자로 남을 것인지 갈림길에 놓여 있다는 견해를 이 책을 통해서 전하고 있다. 이 책은 IT 산업의 기초인 반도체 산업의 창조적 선발주자 인텔과 후발업체로 뛰어들어 세계 최고의 메모리 업체로 등극한 삼성전자의 경쟁력과 리더십, 조직문화를 철저히 분석하며 이들이 직면한 딜레마의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미국 대 한국(서양 대 동양), 기술의 다양성 중심 대 생산성 중심, 기술 창조 대 기술 전수, 마이크로프로세서 사업 대 메모리 사업 등 여러 면에서 서로 다른 비스니스 모델의 성공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관찰하고 있는 이 책을 통하여 성장의 한계에 부딪힌 첨단기업을 위한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을 발견하고 이를 응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미리보기

저자소개

 

미국 브리검영 대학교에서 전자공학 학사와 석사학위를, 네덜란드 에라스무스 로테르담 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978년 미국 시그네틱스에 반도체 설계 엔지니어로 입사한 이래 네덜란드 필립스에서 기술마케팅 매니저, 미국 인텔의 마이크로프로세서 개발과 컴퓨터 응용부서에서 시니어 매니저, 한국 삼성전자에서 전무이사 등을 역임했다. 시그네틱스에서는 주로 엔지니어링(특허 금상 수상), 필립스에서는 국제 기술마케팅, 인텔에서는 펜티엄4의 개발과 PC 응용부서를 관리했고, 삼성전자에서는 반도체사업부 총괄 신규사업 개발을 담당했다. 미국의 포틀랜드 주립대학교, 오리건 헬스과학 대학교, 유타 대학교 및 한국의 서울대학교와 한밭대학교에서 초빙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KTI 고문, 미국 브리검영 대학교 매리어트 경상대 자문위원이며, 미국 유타 대학교에서 공대, 경상대, 법대 합동으로 K2M을 이용한 ‘미래의 첨단기술과 벤처사업’이라는 대학원 학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여러 개의 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미국과 유럽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기술과 경영 관련 많은 논문을 발표했고, 강연활동을 전개해 왔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주소

44610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93 울산대학교 중앙도서관

대표전화

(052)259-2457, 2482

저작권

Copyright by University of Ulsan Central library. All rights Reserved.

책읽는 캠퍼스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트위터 울산대학교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블로그


리뷰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