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모음


스킵 네비게이션


울산대학교 책 읽는 캠퍼스 로고


독서 인증제


문서위치

 > 책 읽는 캠퍼스 > 좋은 책 모음 > 좋은 책 모음

본문내용

게시물 읽기

(10월에 좋은책) 제발, 그대로 살아도 괜찮아
(10월에 좋은책) 제발, 그대로 살아도 괜찮아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64

책소개

 

 

“가자, 나는 이제부터 네 편이다!”
친구들아, 스펙보다 행복한 길을 걷자
청춘이 청춘에게 바치는 솔직한 이야기


지난 2010년 1월 23일 TEDxYonsei에서 강연한 표철민 대표의 동영상은 대한민국 청춘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었다. 대한민국이 주목하는 IT업계 청년 CEO이자 지금까지 네 개의 회사를 창업한 표철민은 ‘똑같은 스펙 대신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가자’는 새로운 제안을 했고, 강연장 안의 대학생들은 그에게 큰 환호를 보냈다. 표철민은 30여 분에 달하는 강연 내용에서 더 나아가, 어디서도 들을 수 없었던 20대가 20대에게 보내는 청춘 응원가를 《제발 그대로 살아도 괜찮아》에 담았다.

《제발, 그대로 살아도 괜찮아》는 (주)위자드웍스와 (주)루비콘게임즈의 탄생부터 현재까지 표철민이 CEO로서 겪어왔던 경험들을 들려준다. 그리고 어떤 꿈을 가져야 할지, 무엇을 해야 할지 방황하는 청춘들에게 자신만의 분야를 찾고 실력을 키우는 실질적인 훈련법을 제시한다. 표철민이 말하는 다른 길을 걸어야 할 이유는 딱 한 가지다. 자신의 능력대로 해도 더 나은 사람이 있으면 패자가 되는 경쟁에서는 행복할 수 없다는 것이다. 열여섯 살, 첫 창업을 한 뒤로 12년간 CEO로 살아온 표철민은 경쟁이 싫어서 다른 길을 택했고, 이 길이 자신을 행복하게 만들었다고 자신 있게 말한다. 그리고 자신 또한 앞으로 걸어가야 할 길에서 멈추지 않고 현재진행형으로 살아갈 것을 다짐한다.

 

 

미리보기

 

 

 

저자소개

 

 

표철민

 

 

어렸을 때부터 친구들과 작당모의를 하고 노는 게 즐거운 평범한 소년이었다. 열다섯 살, 길고 긴 홈페이지 주소를 간단명료하게 줄여주는 도메인을 만났을 때 신대륙을 발견한 것처럼 기뻤다. 당장에 엄마 카드로 도메인 주소를 구매한 뒤 매를 맞았다. 그러나 도메인 등록 서비스는 그의 첫 사업 아이템이 되었고, 사춘기 소년의 치기 어린 마음으로 산 독도 도메인은 그를 언론의 관심 대상으로 올려놓았다.
열여섯 살, (주)다드림커뮤니케이션으로 첫 창업을 한 뒤 12년간 CEO로 살아온 표철민은 현재 대한민국 위젯 업계 1위 기업 (주)위자드웍스, 소셜 네트워크 게임 개발사 (주)루비콘게임즈의 대표를 맡고 있다.

저자와 직접 만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블로그 http://mrpyo.com
트위터 @charlespyo
다른 길 지기 클럽 http://club.cyworld.com/otherway

 

 

 

추천사

 

 

박준근(건설환경공학부 건설환경공학전공)

 

 

"확신을 갖고 시작한 사람은 불확실하게 끝날 것이요, 불확실하게 시작한 사람은 확신을 갖고 끝날 것이다."

고전경험론을 창시한 영국의 철학자 프랜시스 베이컨이 한 말입니다.

다들 취업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계시는데....

그러면서 정작 자신이 하고 싶었던 일은 까맣게 잊고 계시지는 않은지요.

'마이 웨이'를 걷고 있는 분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주소

44610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93 울산대학교 중앙도서관

대표전화

(052)259-2457, 2482

저작권

Copyright by University of Ulsan Central library. All rights Reserved.

책읽는 캠퍼스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트위터 울산대학교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블로그


리뷰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