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모음


스킵 네비게이션


울산대학교 책 읽는 캠퍼스 로고


독서 인증제


문서위치

 > 책 읽는 캠퍼스 > 좋은 책 모음 > 좋은 책 모음

본문내용

게시물 읽기

[10월의 좋은책]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
[10월의 좋은책]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25

책 소개

 

인문의 힘을 빌려 경영에 필요한 통찰의 힘을!
오늘날 모든 분야를 통틀어 가장 필요한 것은 '통찰의 힘'이다. 사람경영, 자아경영, 기업경영, 국가경영 등… 그렇다면 통찰의 힘을 어떻게 기를 수 있을까? 바로 인문학(人文學), '후마니타스(humanitas)'다. 인문학적 깊이가 건널 수 없는 차이를 만든다. 이 책은 '후마니타스 스피리투스(humanitas spiritus)', 즉 인문학 정신을 표방한다.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는 불확실한 현대 비즈니스 사회에서 분명한 비전의 새 길로 나아가기 위한 통찰의 힘을 인문학에서 찾는다. 낯선 인문의 숲에서 통찰의 자양분을 섭취하고 흡수한다. 이는 지난 2005년 8월부터 매달 한 차례씩 삼성경제연구소(SERI)가 주최하는 인문학 조찬특강 '메디치21'에서 진행한 강의를 책으로 재탄생시킨 것이다.

 

본문은 역사, 창의성, 디지털, 스토리, 욕망, 유혹, 매너, 전쟁, 모험, 역사 등 우리의 삶을 지배하는 10가지 주제에 대한 인문학적 접근으로 사람과 시대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제공한다. 인문학의 자양분을 섭취해 저마다의 삶의 밑동으로부터 통찰의 힘을 키운다. CEO뿐만 아니라 나를 경영하고 스스로를 일으키려는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교보문고 제공]

 

미리보기(20 Page)

 

 

저자 소개

 

정진홍
직(職)이 아니라 업(業)에 목숨 건 사람. 그래서 교수나 논설위원이라는 직보다 콘텐츠 크리에이터라는 업을 중시하는 사람. 날마다 차이를 만들고 차이의 지속을 삶의 모토로 삼아 치밀한 글쓰기와 감동적인 강의로 독자와 청중들을 매료시키는 탁월한 스토리텔러. 삼성경제연구소의 SERICEO에서 <정진홍의 감성리더십> 코너를 최장기간 진행하며 변화와 혁신 그리고 창조의 ‘감성리더십’ 분야를 개척한 그는 최근에는 CEO를 위한 인문학 조찬특강 ‘메디치21’의 리딩멘토로 활약하며 ‘인문경영’의 새 장을 열었다. 문민정부 초기에 청와대 비서실장 보좌관으로 2년간 일했으며, KBS-TV <100인 토론>, SBS-Radio <정진홍의 SBS 전망대> 등 여러 방송국의 시사프로그램 사회자로도 활약했다.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과와 동(同) 대학원에서 커뮤니케이션학으로 학사, 석사, 박사학위를 받고, 8년간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교수를 지냈으며 현재는 중앙일보 논설위원으로 매주 <정진홍의 소프트파워>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주요저서로는 《완벽에의 충동》《감성 바이러스를 퍼뜨려라》《아톰@비트》《커뮤니케이션 중심의제 시대》 등이 있다. [교보문고 제공]

 

 

추천사

 

총무처 총무팀 권병수

CEO를 가르친다는 삼성경제연구소(SERI) 조찬특강모임의 리딩멘토이자, 현재 중앙일보 논설위원으로도 활약하고 계시는 정진홍 박사의 강의록을 바탕으로 한 책입니다.

 

‘통섭’이라는 화두가 요구되는 시대에서 ‘인문학적 사고’의 깊이 또한 많이 요구되고 있는데요, 일상생활에서부터 경영 최일선분야에까지 독자로 하여금 ‘인문학적 통찰과 사고’를 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키워드와 사례가 비교적 잘 제시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그냥 재테크 서적 및 자기계발 서적류에 편식하고 있던 저에게는 ‘인문학적 상상력’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심어준 좋은 책이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 및 대학에 계신 모든분들께도 두루 읽어보실만한 좋은 책인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한 줄 댓글

 

최재승(기계자동차공학부 기계자동차공학전공)

관심을 가지게 되는 제목인데요? 내일 당장 도서관가서 빌려다가 봐야할것같아요 !

 

이기업(경영학부 경영학전공)
딱딱하고 틀에 박힌 인문학에서 급변하는 경영의 트렌드를 찾을 수 있을까. 고정관념에 박힌 현재의 삶에 새로운 문을 보여주게 해 줄 책일 것입니다. 새로운 시각으로...경영자의 자세이지요. 딱딱함 속에서 부드러운 것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을겁니다.^^..

 

엄혜진(영어영문학과 영어영문학전공)

인문학의 위기라는 지금 시대에, 인문학적 상상력이라는 새로운 개념이 등장하는 책이라니, 인문대학 학생으로써 꼭 한번 읽어봐야겠습니다.

(2)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주소

44610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93 울산대학교 중앙도서관

대표전화

(052)259-2457, 2482

저작권

Copyright by University of Ulsan Central library. All rights Reserved.

책읽는 캠퍼스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트위터 울산대학교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블로그


리뷰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