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모음


스킵 네비게이션


울산대학교 책 읽는 캠퍼스 로고


독서 인증제


문서위치

 > 책 읽는 캠퍼스 > 좋은 책 모음 > 좋은 책 모음

본문내용

게시물 읽기

[10월의 좋은책] 하악하악
[10월의 좋은책] 하악하악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28

책 소개

 

이외수와 정태련의 감성호흡, 하악하악!
<하악하악>은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 꿈꾸는 삶의 가치를 이야기하는 이외수의 생존법을 전해주는 책이다. 이외수가 빚어낸 재기발랄한 언어와 정태련이 그린 토종 물고기 세밀화가 담겨 있다. 2007년에 출간된「여자도 여자를 모른다」에 이은 두 번째 세밀화 에세이로, 이외수 작가 플레이톡 홈페이지에 매일 올라온 원고 중에서 네티즌의 뜨거운 댓글로 인정받은 수작들만을 엄선해 개작하였다.

 

거친 숨소리를 뜻하는 인터넷 어휘 '하악하악'은 팍팍한 인생을 거침없이 팔팔하게 살아보자는 이외수의 메시지가 더해져 신나고 흥겨운 에세이 <하악하악>으로 새롭게 탄생하였다. 스스로를 인터넷 폐인이자 '꽃노털(꽃미남처럼 사랑받을 만한 노인)'이라 말하는 이외수가 온라인에서 네티즌과 교감하고 소통하면서 한 편 한 편 완성도를 더한 작품들이다.

 

이 책에는 독특한 5개의 제목 아래 260개의 글이 수록되어 있다. 위트과 아이러니가 돋보이는 짧은 우화들을 통해 일상에서 마주칠 수 있는 깨달음의 순간들을 전해준다. 또한 정태련이 3년에 걸쳐 전국의 산하를 발로 뛰며 그려낸 우리 토종 민물고기 세밀화 65종은 '물고기 박사' 이완옥의 감수를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 이외수와 정태련이 알려주는, 메마른 영혼에 감성의 바람을 불어넣는 은밀한 기분전환법을 배울 수 있다. [교보문고 제공]

 

미리보기(20 Page)

 

 

저자 소개

 

이외수

독특한 상상력, 기발한 언어유희로 사라져가는 감성을 되찾아주는 작가 이외수. 특유의 괴벽으로 바보 같은 천재, 광인 같은 기인으로 명명되며 자신만의 색깔이 뚜렷한 문학의 세계를 구축해 온 예술가로, 인간을 인간답게 하는 것은 아름다움의 추구이며,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것은 바로 예술의 힘임을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보여주고 있다.
1946년 경남 함양군에서 태어났고, 춘천교대를 자퇴한 후 홀로 문학의 길을 걸어왔다. 문학과 독자의 힘을 믿는 그에게서 탄생된 소설, 시, 우화, 에세이는 해를 거듭할수록 열광적인 ‘외수 마니아(oisoo mania)’들을 증가시키고 있다. 그는 현재 화천군 상서면 다목리 감성마을에 칩거, 오늘도 원고지 고랑마다 감성의 씨앗을 파종하기 위해 불면의 밤을 지새고 있다. [교보문고 제공]


작가 홈페이지 http://www.oisoo.co.kr  

트위터 http://twitter.com/oisoo

 

 

추천사

 

중국어·중국학과 정수미

2008년도에 나온 이외수의 에세이입니다.

 

독특한 상상력과 기발한 언어유희를 이용해 그를 모르는 사람이라도 책에 금방 빠져들 수 있습니다. 독특한 제목부터 눈길을 끄는 책이었습니다. 1장에서 5장까지 있는데 제목이 털썩, 쩐다, 대략난감, 캐안습, 즐! 입니다.

 

읽으면서 이외수의 상상력에 많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구나, 저걸 저렇게 재밌게 풀어썼구나.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에세이답게 장문의 글이 아닌 짧은 우화들을 통해 일상에서 마주칠 수 있는 깨달음의 순간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가끔 공부가 손에 잡히지 않을때나 심심할 때 읽으면 은밀한 기분전환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한 줄 댓글

 

황철용(기계자동차공학부 기계자동차공학전공)

이외수 선생님은 할말은 다 하시는 멋진 분이죠

 

이명수(사회과학부 정치외교학전공)

읽는 내내 공감과 탄식을 하게되는 책입니다 가볍게 읽어보시길~

 

김성대(기계자동차공학부 기계자동차공학전공)

이외수 선생님의 글뿐만아니라 그림도 많아서 읽기 좋고, 와 닿는 말이 많습니다!

 

이연경(영어영문학과 영어영문학전공)

"이외수"라는 작가를 보자마자 재미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

 

전보리(사회과학부 사회학전공)

저도 참 재미있게 읽은 책이에요. 이외수 선생님 책은 늘 와닿는 말이 많아서 좋아요^^

 

이종우(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정보통신공학전공)

이외수 선생님의 글을 보면 사고의 전환이ㅎㅎ 청춘불패 또한 재미있게 봤던걸로 기억합니다ㅎㅎ

(1)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주소

44610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93 울산대학교 중앙도서관

대표전화

(052)259-2457, 2482

저작권

Copyright by University of Ulsan Central library. All rights Reserved.

책읽는 캠퍼스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트위터 울산대학교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블로그


리뷰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