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모음


스킵 네비게이션


울산대학교 책 읽는 캠퍼스 로고


독서 인증제


문서위치

 > 책 읽는 캠퍼스 > 좋은 책 모음 > 좋은 책 모음

본문내용

게시물 읽기

[11월의 좋은책] 서른살 직장인 책읽기를 배우다
 [11월의 좋은책] 서른살 직장인 책읽기를 배우다 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37

책 소개

 

책읽기에도 방법이 있다?
한겨레신문사에서 오랜 시간 책 소개 기사를 써 온 저자 ‘구본준’, 기자로써 최고의 인터뷰어가 되기 위해 책을 읽고 있는 ‘김미영’. 이 두 사람이 모여 책읽기를 자기계발의 방법으로 삼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을 출간하였다. 서른이라는 인생의 큰 도약대에서 인생과 경력 모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혜와 깨달음을 책에서 찾고 있으며, 책읽기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책읽기를 배워야만 하는 이유를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오늘도 책장 한 장 넘기기 힘든 그대여, ‘서른살 직장인 책읽기를 배우다’와 함께 책읽기의 희열에 빠져보자. [인터파크 도서 제공]

 

미리보기(22 Page)

 

 

저자 소개

 

구본준

신문사 입사 후 정신없이 일하다보니 어느새 서른살이 되어 있었다. 문득 자신을 돌아보고 싶어졌고 때마침 책이 다가왔다. 책읽기를 시작한 뒤 모든 것이 바뀌었다. 15년차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일과 삶을 제대로 바라보게 된 그때를 기점으로 스스로를 10년차 기자라고 생각하고 있다. <한겨레> 경제부와 문화부에서 주로 일하며 오랫동안 책 소개 기사를 써왔다. 기동취재팀장, 대중문화팀장을 거쳐 현재는 기획취재팀장으로 일하고 있다.
조선시대 여성 경제인이자 사회사업가인 김만덕의 일생을 그린 어린이 위인전을 최초로 쓴 것을 가장 큰 보람으로 여긴다. 지은 책으로 《한국의 글쟁이들》《한국의 대리들》 등이 있다. 작은 동네에 아이들이 자유롭게 책을 읽다 갈 수 있는 어린이 도서관을 세우는 것이 꿈이다.

김미영

현재 두 아이의 엄마이지만 여전히 만화 《캔디 캔디》를 읽으며 눈물 흘리고, 연애지침서를 보며 두근거리는 사랑을 꿈꾸는 기자다. 원래는 낭만적인 성격이지만 불의를 보면 잠시 전투적으로 변하기도 한다. 인생의 첫책은 계몽사의 세계명작동화선집이었다. 이를 읽은 뒤 성적도 쑥쑥 올랐고 소심했던 성격도 바뀌었다. 한국사학이란 전공 덕분에 《한국전쟁의 기원》과 《다시 쓰는 한국현대사》를 읽고 지적 충격을 받고서 한동안 책의 무게에 눌리기도 했다. 20대에는 책과 헤어졌다가 <한겨레>에서 일하면서 다시 책을 잡았다.
기자로서의 꿈은 한국의 오리아나 팔라치가 되는 것이다. 다양한 사람을 만나 그들의 삶을 생생히 전달하는 최고의 인터뷰어가 되기 위해 오늘도 책을 읽는다. [교보문고 제공]

 

 

추천사

 

기계자동차공학부 최재승

안녕하세요 :)

이번에 추천하고 싶은 책은.

"(서른살 직장인)책읽기를 배우다" 이란 책 입니다.  책 제목에서 " 왠 서른살? "이런 의문점을 생각할 수 있는데요.

30대만이 아닌, 지금 현재 20대인 우리들이 읽어도 참 좋은 책이라서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생각해보면, 우리가 책을 안 읽는 이유는 책을 막연히 어렵다고 생각해서, 재미없다고 생각하거나, 아니면 나랑은 맞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 책을 읽어보면

책을 잘 읽는 방법과 재미있게 읽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유익하게 읽을지, 어떻게 하면 더 흥미를 느끼면서 더 많은 책을 읽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수 있지요.

저는 이책을 구매해서 봤는데, 하루만에 쭈욱 보게 되더라구요.

 

주로 책을 읽는 사람들이 어떻게 읽었더라.. 하는 수기 위주의 내용으로 구성되어있구요.

그들의 책읽는 노하우나 독서를 하게된 계기, 즐기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책입니다.

이 책을 읽은 후로 책에 대해서 더 흥미 가지고 즐기면서 읽게 되었어요 :)

다들 한번쯤을 읽어보시는것이 어떨까요?

 

 

한 줄 댓글

 

김동영(사회과학부 법학전공)

흔히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법 이라고들 합니다. 배움에 있어서 나이가 많고 적음을 따지지 말고 배우려는 자세 그 자체를 높이 평가합니다.~!

 

이광익(사회과학부 경제학전공)
최재승님께서 추천 하신대로 저도 저번 여름 방학때 인터넷서점 사이트 추천으로 보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잛은 시간에 많이 읽는 방식의 교육으로 대략 전체적인 줄거리만 파악하는 독서를 가진 저에게는 큰 영감을 주었습니다. 한권이라도 신중히 제대로 읽는 것,,,, 어쩌면 현대사회의 급속한 문화 이동에 따른 무분별함에 던지는 자세가 아닐까 합니다. 독서를 이번 겨울 방학때 목표를 잡은 학우들이 있으면 꼭 봤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주소

44610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93 울산대학교 중앙도서관

대표전화

(052)259-2457, 2482

저작권

Copyright by University of Ulsan Central library. All rights Reserved.

책읽는 캠퍼스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트위터 울산대학교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블로그


리뷰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