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모음


스킵 네비게이션


울산대학교 책 읽는 캠퍼스 로고


독서 인증제


문서위치

 > 책 읽는 캠퍼스 > 좋은 책 모음 > 좋은 책 모음

본문내용

게시물 읽기

(5월 공과대학 추천도서)대한민국 이공계 공돌이를 버려라
(5월 공과대학 추천도서)대한민국 이공계 공돌이를 버려라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429

책소개

 

공부를 잘하면 무조건 이공계를 선택할 정도로 이공계가 인기 있던 때가 있었다. 그러나 외환 위기 이후 한국의 기업들은 더 이상 직원들의 삶을 책임져 주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이런 상황에서 젊은이들이 이공계를 기피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었다. 당시 많은 이들이 이런 사태를 외환 위기 때문에 발생한 일시적인 현상으로 여겼지만, 불행히도 이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발생한 근본적인 현상이었고 시간이 지난다고 저절로 해결될 수 있는 문제가 아니었다.

이 책은 이처럼 미래가 불투명한 이공계의 위기 대처 방법을 서술한 것이다. 저자는 새로운 시대의 생존전략으로 이공계인들의 변화와 발전을 꼽는다. 이공계인들 스스로 새로운 시대가 원하는 인재로 거듭나야 한다는 것이다. 자기 분야만 파고드는 '공돌이'는 이제 살아남을 수 없다고 말하는 그는, 자신의 전문 분야에 타인의 전문 분야까지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시너지를 창출해낼 수 있는 H형 인재가 되어 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YES24 제공]

미리보기 (20page)

 

 

저자소개

김송호

서울대학교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KAIST(한국과학기술원)에서 공학석사를 취득했다. 졸업 후 동양시멘트(주)에 입사해 생산 공정 관리 및 기획, 연구를 수행하면서 대기업의 안정적 지위를 누릴 수 있었다. 하지만 그는 안주하지 않았고 늦은 나이에 유학길에 올라 미국 퍼듀대학교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박사학위를 받은 뒤에도 교수나 연구소를 선택하지 않고 기업인의 길을 택했다. KG케미컬(주)에서 착실하게 현장 감각을 쌓은 뒤, 1997년 화학·환경 분야 전문 기업인 홍진씨엔텍(주)을 설립하고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여러 건의 발명 특허를 취득, 사업화 해냈다. 특히 환경 분야에서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환경신기술 인증을 받았으며 녹색환경에너지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숙명여대 취업경력개발원에서 '감성 엔지니어 되기'라는 멘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양대학교 공학인증교육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 외에도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를 비롯해 여러 대학에서 새로운 시대에 맞는 이공계 성공 전략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주소

44610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93 울산대학교 중앙도서관

대표전화

(052)259-2457, 2482

저작권

Copyright by University of Ulsan Central library. All rights Reserved.

책읽는 캠퍼스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트위터 울산대학교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블로그


리뷰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