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모음


스킵 네비게이션


울산대학교 책 읽는 캠퍼스 로고


독서 인증제


문서위치

 > 책 읽는 캠퍼스 > 좋은 책 모음 > 좋은 책 모음

본문내용

게시물 읽기

(7월의 추천책)청춘 내일로
(7월의 추천책)청춘 내일로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447

책소개

일주일 동안 기차 무제한 이용권이 54,700원!
만 25세 미만 청소년에게만 주어지는 특별한 혜택, 내일로!
내일로 세대를 위한 맞춤 기차여행 가이드북


역사 이래 가장 똑똑한 세대, 그러나 가장 가난하고 불행한 세대. 88만원 세대로 불리는 요즘 20대는 스펙 쌓기, 비싼 등록금, 취업난에 시달린다. 그러나 우울한 단어만으로 그들을 다 말할 수는 없다. 그들은 여전히 꿈을 꾸고, 더 넓은 세상을 알기 위해 여행을 떠나니까. 그들은 아직 희망을 버리지 않은 청춘이니까! 코레일에서 방학 시즌마다 판매되는 내일로 티켓은 만 25세 미만이면 누구나 살 수 있는 기차표다. 7일 동안 얼마든지 내렸다 탔다 하면서 여행할 수 있는 이 티켓의 가격은 54,700원. 이 티켓 한 장이면 그들은 자동차가 없어도 어디든 갈 수 있는 자유를 얻는다. 기차여행으로 세상을 배우고, 다시 태어나는 청춘들, 그들이 바로 ‘내일로 세대’다.

내일로에 대한 모든 궁금증은 내게 맡겨라!
“내일로가 뭐지? 언제, 어디서 표를 사? 난 지하철밖에 안 타봤어. 기차는 어떻게 타야 해? 기차에 내려서는 어디로 가야 돼? 잠은 또 어디서 자고?”내일로 기차여행을 해보지 않은 사람에게 내일로는 미스터리 투성이. 아직 감(!)이 오지 않는 이들을 위해 A부터 Z까지 내일로 궁금증을 속속들이 파헤친다. 어떤 준비물을 챙겨서, 얼마 정도의 예산으로, 어디를 가서, 무엇을 먹고, 어디서 자고 어떤 여행을 만들어갈지 꼬리를 무는 고민은 이제 끝! 이 책 한 권이면 이제 당신도 똑똑한 내일로 박사가 된다.

미리보기 (20page)

저자소개

박솔희

1990년생, 내일로 1세대. 취미는 세상구경, 별명은 홍길동. 2008년 숙명여대 입학 후 10회 이상 내일로 티켓을 끊어 전국을 쏘다녔다. 2010년 여름에는 「오마이뉴스」에 ‘스물한 살, RAIL路 가는 칙칙폭폭 전국일주’라는 제목의 여행기를 연재했다. 세상만사에 대한 끝없는 호기심과 탁월한 관찰력으로 「오마이뉴스」, 「대학내일」 등에 다양한 주제의 글을 쓰고 있다. 특별히 되고 싶은 무엇은 없으나 책 읽고 여행하고 글을 쓸 수 있다면 아무래도 좋다고 생각하고 있다. 자의식이 넘치는 공간 ‘Agony of vulnerable twenties(jamilaswan.egloos.com)’를 운영하고 있다. 트위터 계정은 @jamilaswan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주소

44610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93 울산대학교 중앙도서관

대표전화

(052)259-2457, 2482

저작권

Copyright by University of Ulsan Central library. All rights Reserved.

책읽는 캠퍼스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트위터 울산대학교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블로그


리뷰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