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모음


스킵 네비게이션


울산대학교 책 읽는 캠퍼스 로고


독서 인증제


문서위치

 > 책 읽는 캠퍼스 > 좋은 책 모음 > 좋은 책 모음

본문내용

게시물 읽기

(9월의 추천책)듀이:세계를 감동시킨 도서관 고양이
(9월의 추천책)듀이:세계를 감동시킨 도서관 고양이 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458

책소개

 

2009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아마존 종합베스트, 25개국 번역출간
전 세계에 '듀이' 열풍을 불러일으킨 감동 실화
“내 인생을 안아줄 기적 같은 사랑의 힘”


1988년 1월 어느 추운 아침, 경제적 위기를 겪으며 희망이 사라져가는 마을에 고양이 한 마리가 나타난다. 동상에 걸린 채 도서 반납함에 버려진 고양이를 발견한 사람은 이 마을 도서관의 사서 비키 마이런. 알코올중독자였던 남편과 이별하고 외롭게 지내던 그녀는 고양이에게 '듀이' 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같이 생활하기 시작한다. 이후 듀이는 조용하기만 했던 도서관에 활기를 불어넣으며 마을 사람들의 마음을 하나둘씩 변화시킨다.

한 마리의 동물이 얼마나 큰 영향력을 가질 수 있을까? 고양이 한 마리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을까? 버려진 새끼 고양이 한 마리가 어떻게 시골 마을에 생기를 불어넣고 온 동네를 하나로 묶어주었을까? 아마도 사랑스러운 도서관 고양이 듀이의 이야기를 온전히 듣기 전까지는 위 질문에 답할 수 없을 것이다.

 

저자소개

Vicki Myron

미국 아이오와주 스펜서 시 근방에서 태어난 그녀는 30대 초반에 싱글맘이 된 후 도서관에서 일하기 시작했다. 지금으로부터 20여 년 전의 어느 추운 겨울날, 비키는 도서 반납함에 버려진 새끼 고양이를 발견하고, 고양이에게 '듀이'라는 이름을 붙여준다. 자신의 버거운 삶의 무게와 상처를 듀이의 도움으로 극복할 수 있었던 비키는, "사람들이 꼭 들어야만 하는 사실 그대로의 이야기"를 이 책에 담고 싶었다고 말한다. 그녀는 25년 동안 스펜서 공공 도서관에서 일했으며, 그 중 19년을 듀이와 함께 하였다.

Bret Witter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의 출판 편집자이자 작가이다. 아내와 두 아이, 그리고 키키라는 열네 살 된 고양이와 함께 켄터키 주 루이빌에서 살고 있다. 그가 키우던 또 다른 고양이 피저는 이 책이 쓰이고 나서 4일 후 세상을 떠났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주소

44610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93 울산대학교 중앙도서관

대표전화

(052)259-2457, 2482

저작권

Copyright by University of Ulsan Central library. All rights Reserved.

책읽는 캠퍼스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트위터 울산대학교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블로그


리뷰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