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모음


스킵 네비게이션


울산대학교 책 읽는 캠퍼스 로고


독서 인증제


문서위치

 > 책 읽는 캠퍼스 > 좋은 책 모음 > 좋은 책 모음

본문내용

게시물 읽기

(12월의 좋은책) 살아 있는 동안 꼭 해야 할 49가지
(12월의 좋은책) 살아 있는 동안 꼭 해야 할 49가지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56

책 소개

 

우리의 일기장을 채울 일상의 편린, 『살아 있는 동안 꼭 해야 할 49가지』. 바쁜 일상 속에서 문득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면 뿌듯한 일보다 후회스럽거나 아쉬운 일이 먼저 생각한다. 누구보다 부지런하게 뛰어왔는데도 왜 씁쓸한 일만 기억이 날까? 행복은 아직도 멀게만 느껴지고, 언제나 외롭기만 하다.

이 책은 그러한 우리를 위해 살아 있는 동안 꼭 해야 할 49가지를 가르쳐주고 있다. 사랑, 우정, 자연, 그리고 모험심 등 우리의 일상을 풍요롭게 채워줄 49가지 의미있는 일을 감동적인 이야기로 소개한다. 또한 우리가 찾아 헤매는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고 말하면서, 항상 행복할 수 있는 지혜를 건네고 있다.

어머니의 굳은 발을 정성스럽게 닦아드리며 부모님의 은혜를 깨닫는 청년의 이야기, 환한 인사를 선사하는 버그 운전 기사의 이야기, 자녀가 준 선물을 뜯지 못하고 소중히 간직하는 부모의 이야기 등이 가족과 친구, 그리고 동료 등에게 정으로 가득한 마음을 건넬 기회를 제시한다. [교보문고 제공]

 

미리보기(30 page)

 

 

저자 소개

 

탄줘잉

1969년 생으로 중문학을 전공했다. 신문사, 잡지사, 출판사 등에서 편집자로 오랫동안 일했다. 막심 고리키의 "목표를 추구하면 할수록 인간의 능력은 점점 더 발전하고, 사회에 이로움을 준다"는 말을 인생의 좌우명으로 삼고 있으며 진지한 사유와 독특한 관점, 담백한 문체가 돋보이는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인터파크 도서 제공]

 

 

추천사

 

첨단소재공학부 서영준

정의란 무엇인가를 추천하였지만 중복 추천으로 인해

 

집에서 시간 날때 보는 "  살아 있는 동안 꼭 해야 할 49가지" 라는 책을 추천해주고싶다..

 

49가지의 단편 글로 이루어져있다. 비교를 하자면 하악하악과 비슷하다.

 

이책은 지루함이 존재 하지 않는것 같다. 첫번째 이야기를 보면, 다음 이야기 하나만 더 읽자..

 

라는 생각을 하게 되어 마흔아홉번째 이야기까지 다 읽어 버릴 정도다.  이책의 내용은 대부분 감동이나

 

가끔은 전율이 오거나 "아~" 하는 탄성을 자아내는 내용을 담고있다.

 

내용중 일곱번째 이야기를 간단히 줄여서 말하면

 

회사의 사장님이 결재를 기다리는 그에게 물었다. "요즘 어떤가?" 그는 즉시 대답했다 " 살아오면서 가장 행복한

 

날입니다." 사장님은 즉시 돌아온 대답에 놀라 물었다. "자네는 어떻게 오늘이 가장 핵복한 날이라고 말하는거지?

 

자네가 결혼하던 날은?? 그리고 첫 아이 출산만큼 행복한날이 어디있나??"

 

그러자 그는 대답했다. " 행복했던 날들이 모두 모여서 오늘을 만들어 준것이니, 바로 오늘이야말로

 

가장 행복한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제서야 사장은 고개를 끄덕였다. "그렇군. 이사회에 참석할 준비를 하게.

 

자네를 영업담당이사로 특별 승진시키기로 했네. 축하하네!"

 

라는 이야기이다.. 이 이야기를 보면 내가 지나왔던 과거를 한번쯤은 생각하게 된다..그리고 공감 하게 된다..

 

이러한 글들이 마흔아홉가지나 있다. 물론 위 이야기도 줄여서 이야기 한것이다.

 

이책을 읽으므로써 다른분에게 조금이라도 변화가 생긴다면 그것으로 만족한다. 그래서 이책을 추천하고싶다!

 

 

한 줄 댓글

 

조민영

정말 살아있는 동안 해야하는 것들인가? 하며 궁굼증을 가지고 펼쳐본 책! 내가 지금까지 했던일은 무엇이고 해야할일은 무엇인지 꼽아가며 읽었던 책! 책을 다 읽으면 진정한 삶의 가치, 행복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요.
 
김영소
재미있는 이야기들로 가득차있을 것 같아서 꼭 한번은 읽어 보고 싶은 책이네요.
 
백지원
행복했던 날이 모여서 오늘을 만들어 준다... 그 동안 행복 했던 날들은 과거이고, 현재는 그것과는 아무 연관이 없는 것 처럼 살아왔던 제 모습을 보는 것 같습니다. 오늘하루의 행복이 또한 내일을 일으키는 힘이 되겠죠^^?
 
김혜정
정말 한번 읽어볼만한 책인것같아요, 자신의 삶도 한번 뒤돌아보구요^^*
 
김동영
살면서 해야 할일이 참 많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그 것을 할수 있다는 그 자체의 행복감이 가장 중요함인 것 같습니다.  
 
이희제
긍정적인 관점을 가질 수 잇는 좋은 책인거 같습니다 추천 감사드리구요, 꼭 읽어보고싶네요^^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주소

44610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93 울산대학교 중앙도서관

대표전화

(052)259-2457, 2482

저작권

Copyright by University of Ulsan Central library. All rights Reserved.

책읽는 캠퍼스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트위터 울산대학교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블로그


리뷰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