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모음


스킵 네비게이션


울산대학교 책 읽는 캠퍼스 로고


독서 인증제


문서위치

 > 책 읽는 캠퍼스 > 좋은 책 모음 > 좋은 책 모음

본문내용

게시물 읽기

(12월의 좋은책) 위기탈출 아이디어에 미쳐라
(12월의 좋은책) 위기탈출 아이디어에 미쳐라 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60

책 소개

 

이 책은 위기를 탈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한다. 저자는 월급쟁이로 7억을 빚지는 실패를 했다. 그러나 아이디어로 재기했다. 그 과정에서 아이디어를 쉽게 내는 모순발상법과 도전의식을 고취시키는 실패학정신을 창안하였다. 본문에는 이런 저자의 경험담을 토대로 아이디어를 쉽게 내는 모순발상법을 설명한다. [교보문고 제공]

 

 

저자 소개

 

김동조

월급쟁이로 7억을 빚지는 실패를 하고 아이디어로 재기했다. 그 과정에서 아이디어를 쉽게 내는 모순발상법과 도전의식을 고취시키는 실패학정신을 창안하였다. 저자는 이것을 지난 5년간 삼성, 현대, LG, CJ, 금호, 서울대병원, 연세대/고려대 대학원 등 다수 기업체에서 300회 이상 강연하면서 큰 호평을 받아왔다.
동아대 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기업은행, LG증권, 고려증권에서 근무하였으며 현재 마이웨이스탁(www.mywaystock.com)과 파워혁신연구소(www.okidea.co.kr) 대표로 있다. 2003년 'SBS인생대역전'에 출연하였으며 KBS, MBC, SBS, MBN 등에서 강연을 하였으며 현재 전국 8大 도시를 순회하며 기업체 직원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강연을 하고 있다. 지적재산권으로 파워분석법, 파워분석프로그램, 모순발상법 등이 있다. [교보문고 제공]

 

 

추천사

 

생활과학부 최현아

요즘 흔히 말하는 정보화사회에서 지식과 아이디어는 플러스요인이 아닌 필수요인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아이디어란 어떤 일에 대한 구상이나 '고안', '생각', '착상', '착안' 등을 뜻하는 명사입니다.

아이디어는 학벌, 남녀노소 불문으로 재능이 아니라 습관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실직자였던 월트디즈니는 생쥐가 노는 모습을 유심히 관찰하다가 '이 생쥐로 돈 한번 벌어보자!"라고 생각 했다.

그러다가 생쥐의 이미지를 미키마우스로 바꿔 전 세계 만화시장을 평정했다.

 

루이 마크스는 아프리카를 여행하면서 재미있는 광경을 보았다. 원주민 아이들이 둥근 나무테를 허리에 감은 채로 빙빙 돌리며 노는 것이 아닌가. 그 모습을 재미있게 보고 있던 마크스는 '저 둥근 나무테를 응용해서 돈을 벌 수 없을까?'라고 생각하다가 미국으로 돌아와 훌라후프를 만들어 억만장자가 되었다.

나아가 한국의 어떤 시장은 이 훌라후프에 도톨도톨한 돌기를 붙여서 '다이어트 훌라후프'라고 이름 지어 세계 76개국에 특허를 내면서 1,000만 개 이상 팔았다고 한다.

 

이 몇가지 아이디어 사례들을 보고 어떤 생각을 하셨습니까? 아마 대부분 이렇게 말하는 분들이 많겠지요. "에이, 저

렇게 쉬운 아이디어는 나도 낼 수 있어!"라고, 맞습니다. '나도 저런 아이디어를 낼 수 있었는데..."하면서 왜 아이디어

를 남보다 빨리 내지 못할까요. 그 이유는 평소에 생각바꾸기 습관을 갖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왜 우리는 평소에 생각바꾸기 습관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요..? 그 이유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첫째, 아이디어 낸다는 것을 너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특별한 사람들, 즉 머리가 아주 뛰어나거나 전문 지식이 많은 사람들이 아이디어를 잘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선입관 때문에 많은 사람은 생각바꾸기를 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대한민국'이라는 문화권에서의 창의성 계발이나 향상은 심각한 위기 상황입니다.  교육을 위해 비용은 많이 투자하고 있으나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생산율은 극히 저조한 한국에서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과 같은 각종 창의성 향상 도구, 아이디어 발상 도구가 필요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디어를 좀 더 쉽게 낼 수 있는 '모순발상법'으로 발상의 전환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주소

44610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93 울산대학교 중앙도서관

대표전화

(052)259-2457, 2482

저작권

Copyright by University of Ulsan Central library. All rights Reserved.

책읽는 캠퍼스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트위터 울산대학교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블로그


리뷰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