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모음


스킵 네비게이션


울산대학교 책 읽는 캠퍼스 로고


독서 인증제


문서위치

 > 책 읽는 캠퍼스 > 좋은 책 모음 > 좋은 책 모음

본문내용

게시물 읽기

(12월의 좋은책) 황태자비 납치사건
(12월의 좋은책) 황태자비 납치사건 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63

책 소개

 

김진명 장편소설『황태자비 납치 사건』. 일본 황태자비의 납치와 명성황후 시해 사건의 비밀 문서를 소재로 한 작품이다. 민족의 자긍심과 국가의 자주권을 지켜내려는 소설가 김진명의 역사인식이 돋보인다. 역사 앞에 등을 돌린 한국의 비겁함을 고발하고, 진실 앞에 눈을 감은 일본의 비열함을 폭로한다.

가부키 관람 도중 일본의 황태자비 마사코가 납치된다. 납치사건을 수사하던 다나카 형사는 범인 중 한 명이 한국인 유학생임을 밝혀내고, 명성황후 시해 사건 당시 조선의 내부고문관이었던 에조가 일본 외무성에 타전한 비밀문서 435호가 연관되어 있음을 알게 된다. 납치범은 일본 정부에 명성황후 시해 사건 당시 조선의 내부고문관이었던 에조가 일본 외무성으로 타전한 비밀 문서 전문을 공개하라는 뜻밖의 제안을 내놓는데…. [교보문고 제공]

 

미리보기(22 page)

 

 

저자 소개

 

김진명

첫 소설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이후 발표하는 소설마다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현실과 픽션을 넘나들며 시대의 첨예한 미스터리들을 통쾌하게 해결해주고, 일본ㆍ중국의 한반도 역사 왜곡을 치밀하게 지적하는 그의 작품에 일관되게 흐르는 것은 대한민국에 대한 사랑이다.
그의 소설들이 왜 하나같이 독자들의 열화와 같은 환호를 받는지, 그의 작품을 읽어본 이들은 알고 있다.
뚜렷한 문제의식을 지닌 작가, 김진명. 그의 작품으로는 우리나라 최고의 베스트셀러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비롯해, 철저한 고증으로 대한민국 국호 韓의 유래를 밝힌 [천년의 금서], 일본의 한반도 침략이 어떤 역사논리로 이루어졌는가를 명확히 규명한 국보급 대작 [몽유도원], 충격적인 명성황후 시해의 실체를 그린 [황태자비 납치사건], 한국 현대사의 최대 미스터리 [1026], 한국인을 지켜주는 보이지 않는 힘을 그린 밀리언셀러 [하늘이여 땅이여], 인류를 구원할 마지막 지혜를 다룬 [최후의 경전] 등이 있다. [인터파크 도서 제공]

 

 

추천사

 

생활과학부 아동.가정복지학전공 이화주

아마 이 책은 누구든 한번쯤은 제목을 들어보셨을꺼라 생각합니다.

굉장히 유명한 책이었고, 김진명 작가님의 저서 중 베스트셀러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김진명 작가님의 저서를 굉장히 좋아하는 터라, 이런 류의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안계실지도 모르나

제가 고등학교 다닐 때도 제 주위 친구들과 이 책을 돌려보았던 기억이 나네요.

 

한번쯤은 읽어보아야할, 그리고 한번쯤은 읽어보면 좋은 책인 듯 싶습니다.

일본 황태자비의 납치와 명성황후 시해 사건을 다룬 소설인데, 명성황후의 사건은 드라마나 영화, 책 등 다양하게 많은 곳에서 쓰여지는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욱 더 이해하기도 쉽고, 재미있게 혹은 서글프게 읽을 수 있을 지도 모릅니다.

 

아직 읽어보지 못하신 분들께! 김진명님의 다른 저서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이 책을 좋아해서 제가 꼭 추천해드립니다. ^^

 

 

한 줄 댓글

 

윤다현

몇년전 우연히 봤던 책이었는데 정말 재미있게 읽었던 책입니다. 역사물이라 어려울 줄 알았는데 흥미진진하고 순식간에 읽었습니다. 추천합니다.^^

 

김병준

황태자비 납치사건은....김진명씨의 다른 저작인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와 마찬가지로 우리나라 사람들의 한을 풀어주기도 하고, 또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나는 무엇을 했는가 하는 반성도 들게 하는 책이지요. 읽어볼만 합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주소

44610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93 울산대학교 중앙도서관

대표전화

(052)259-2457, 2482

저작권

Copyright by University of Ulsan Central library. All rights Reserved.

책읽는 캠퍼스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트위터 울산대학교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블로그


리뷰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