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모음


스킵 네비게이션


울산대학교 책 읽는 캠퍼스 로고


독서 인증제


문서위치

 > 책 읽는 캠퍼스 > 좋은 책 모음 > 좋은 책 모음

본문내용

게시물 읽기

(1월의 좋은책) 파이 이야기
(1월의 좋은책) 파이 이야기 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78

책 소개

 

벵골 호랑이와 함께한 인도 소년 파이의 표류기!
2002년 제34회 부커상 수상작『파이 이야기』.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출간된 얀 마텔의 이 소설은 부커상 최대 베스트셀러로 꼽힌다. 열여섯 살 인도 소년 파이가 겪은 227일간의 표류기를 그리고 있다. 사랑하는 가족을 잃고 홀로 남겨진 한 소년이 살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과정에서 절망과 공포와 고독을 경험하고, 어른으로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단지 신을 사랑하고 싶은' 마음에 힌두교, 기독교, 이슬람교를 모두 믿는 열여섯 살 소년 파이는 동물원을 운영하는 아버지, 다정한 어머니, 운동밖에 모르는 형과 함께 행복한 시절을 보낸다. 1970년대 후반, 인도의 상황이 불안해지자 아버지는 캐나다로의 이민을 결심한다. 하지만 그들을 태우고 캐나다로 가던 화물선이 태평양 한 가운데에서 침몰하고 만다.

파이는 간신히 구명보트에 오르지만 보트에는 하이에나, 오랑우탄, 얼룩말, 그리고 벵골 호랑이가 올라타 있었다. 얼룩말과 오랑우탄을 죽인 하이에나를 호랑이가 잡아먹자, 파이는 호랑이와 자신이 모두 살아남기 위해 호랑이를 길들여야만 한다는 것을 깨닫는데…. 한 소년의 성장기이자 표류기 속에 모든 존재들과의 '관계'에 대한 문제를 담아낸 소설이다. [교보문고 제공]

 

미리보기(20 page)

 

 

저자 소개

 

얀 마텔

1963년 스페인에서 캐나다 외교관의 아들로 태어났다. 캐나다, 알래스카, 코스타리카, 프랑스, 멕시코 등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으며 성인이 된 후에는 이란, 터키, 인도 등지를 순례했다. 캐나다 트렌트대학에서 철학을 공부하고 다양한 직업을 거친 후, 27세 때부터 글을 쓰기 시작했다. 『자신』(1996) 『헬싱키 로커모쇼 가 이면의 진실』(1993) 등의 소설을 발표했고 『파이 이야기』로 2002년 부커상을 받았다. [교보문고 제공]

 

 

추천사

 

경영학부 경영학전공 천현호

제 아버지가 어렸을때부터 쭉 하던 말씀이 있습니다.

티비에 만화영화에 미쳐살던 어린시절에 책읽기를 권하셨습니다.

처음엔 만화책을 , 다음엔 위인전 뭐 이런식으로 천천히~

물론 어린마음에 책보기 싫었고 다 귀찮았지만 어쨌든 반강제적이던 어떻든간에

제가 책에 흥미를 붙이게 될즈음 아버지께서 이런말씀을 하셨죠,

'책이란게 니가 상상하는 만큼 재밌어진다. 니가 더 많이 알고 많이 읽고 나면 남이쓴 소설을 니가 새로쓰는것과도 비슷하다.'

뭐 이런 말 이었는데요

제게는 파이이야기가 그 말을 느끼게 해준 첫번째 책이었던것 같습니다.

처음 접한게 중학교시절로 기억됩니다.

대부분이 그러겠지만 저역시 한번본책은 다시 안보는데, 요놈은 달랐습니다-ㅁ-;;

매년 한번씩은 다시 본듯하네요-;;

책을 본 많은사람들이 믿음, 신과 구원 뭐 이런얘기들을 많이 하십니다만 개인의 차이인가봅니다.

 

신과 구원 뭐 이런얘기때문에 종교냄새나는 책이라 꺼려하실분들!! 아닙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그런거 되게싫어합니다.

톨스토이작품이나 한때베스트셀러였던 시크릿 저는 정말 최악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 편견인지 모르나 너무나 신앙적냄새가 강한작품이라-_-뭐 개인적 의견이니 이부분은 다소꺼려지시는 종교인학우들 있으면 이해바랍니다.

 

아무튼 잡소리가 길었네요.

파이이야기가 아직 추천이 안된거 같습니다. 놀랍네요-

대략적 줄거리는 아....이건마치 반전영화의 스포를 뿌리는 나쁜행위같아서 정말 하기 싫습니다.

그래도 해야 흥미가지시는분 읽어보시겠죠ㅋ

초반에 잠시 지루함을 이기고 나면 파이라는 주인공 소년의 처절한 모험이 시작됩니다.

그 모험의 과정이 마치 우리와도 같고, 인생을 살아가는 그 누구와도 같습니다.

그걸 헤쳐나가는 과정의 모험을 다룬것이며 마지막부분에 기자?와 인터뷰하는 상황에서는 독자에게 약간의 혼란을 줍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부분에서 상상력이 폭발해서 책을 몇번이고 다시보게 되었습니다.

 

워낙에 유명한책이라 제목만 찾아보셔도 많은 정보를 얻게될것입니다.

너무많이 찾아보지마시고 자신의 생각으로, 타인의 의견이 깃들지 않은채 이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한 줄 댓글

 

서홍식

난해할것 같기도하지만 호기심은가네요... 뭔가 일상이 지루하고 여유로울때 한번 읽어봐야겠습니다

 

황승현

저도 군대에서 봤는데 재밌더군요 얀 마텔이 다작을 하는분이 아닌데 다른책도 혹시 보신적 있으세요?

 

김혜정
이책! 정말 유명한 책이더군요....근데도 전 아직 못읽어봤네요 ㅠㅠㅠㅠ꼭읽어봐야겠어요 추천감사합니당!!^^*

(1)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주소

44610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93 울산대학교 중앙도서관

대표전화

(052)259-2457, 2482

저작권

Copyright by University of Ulsan Central library. All rights Reserved.

책읽는 캠퍼스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트위터 울산대학교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블로그


리뷰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