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모음


스킵 네비게이션


울산대학교 책 읽는 캠퍼스 로고


독서 인증제


문서위치

 > 책 읽는 캠퍼스 > 좋은 책 모음 > 좋은 책 모음

본문내용

게시물 읽기

(3월의 좋은책)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3월의 좋은책)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81

책소개

 

 

청소년이여, 꿈을 품어라!
유엔사무총장 반기문이 세계의 청소년에게 전하는 꿈과 희망의 메시지,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50여 년 전, '외교관'이라는 꿈을 품고 있던 한 소년이 외교통상부 장관을 거쳐 유엔사무총장이 된 과정을 사진과 함께 담고 있다. 우리 시대의 새로운 희망과 자부심을 보여준다.

지금 우리 교육은 경쟁 의식만을 독려하고 있다. 공부의 목적을 탐구에 두지 않는 뒤틀린 교육 현실에서 청소년은 꿈과 열정, 그리고 도전 정신을 말살당한 채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공부만 하도록 내몰리고 있다. 또한 격변의 시대를 겪어오면서 진정으로 존경하고 따라갈 만한 어른을 갖고 있지 못하다는 것도 청소년의 안타까운 현실이다.

이 책은 이처럼 안타까운 현실을 극복하고자, 실력과 인품으로 세계적 인정을 받은 반기문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50여 년 전, 영어 학습 환경이 척박함에도 영어 공부에 열정을 보인 반기문의 공부 이야기는 영어 등을 공부하는 데 원동력을 주며, 우리나라에서도 충분히 영어 실력을 키울 수 있다는 자신감을 준다. 아울러 크든 작든 상관 없이 꿈을 품을 것을 권하고 있다. 그리고 반기문의 삶을 들려줌으로써, 청소년이 자신의 꿈을 이루어나가도록 격려해준다. [교보문고 제공]

 

미리보기(20page)

 

 

 

저자소개

 

신웅진
1969년 경기도 평택에서 태어났다. 연세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후 1994년부터 뉴스전문채널 YTN기자로 일하고 있다. 현재 정치부 소속으로 외교통상부 담당 기자이다.
외교통상부 담당 기자로 일하면서 반기문이라는 인물을 가깝게 지켜보게 되었다. 그러면서 그가 소문대로 실력과 인품을 다 갖춘 사람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또한 그가 가지고 있는 기본에 충실한 삶의 태도에 많은 감명을 받았다. 유엔사무총장에 당선된 이후 청소년들에게 반기문이라는 인물의 성장과정과 그가 영어 공부를 어떻게 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주고 싶었다. 반기문 총장은 그 자체로 글로벌 세대인 우리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인물이기 때문이다. [교보문고 제공]

 

 

추천사

 

장영준(기계자동차공학부)

이 책은 반기문 U.N 사무총장의 일대기를 청소년의 시각에 맞게 쓴 자기계발서이다.

한국인 최초로 국제기구의 사무총장이라는 중대한 자리에 오르게 된 반기문의 삶을 통해

생각과 행동에 대한 멘토링이 되어주는 책으로 충분히 그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한다.

청소년 뿐만 아니라 나와같이 대학생들에게도 어떤 행동을 하고 어떤 사고를 해야 하는지

잘 보여주는 좋은 나침반이라 생각한다.

 

 

한 줄 댓글

 

박기태

이 책 저도 친구들한테 많이 들었는데 대학생들이라면 한번쯤 꼭 읽을 책이라고 하네여 배울거도 많고 많은 걸 느낄꺼 같네요.
 
최효지
반기문 U.N총장님의 자서전 좋은멘토가 되었어요 .
 
김영은
자기계발서를 좋아하는 편인데 이 책을 꼭 읽고 싶었어요! 도서관에 가서 빌려봐야겠네요.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주소

44610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93 울산대학교 중앙도서관

대표전화

(052)259-2457, 2482

저작권

Copyright by University of Ulsan Central library. All rights Reserved.

책읽는 캠퍼스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트위터 울산대학교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블로그


리뷰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