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모음


스킵 네비게이션


울산대학교 책 읽는 캠퍼스 로고


독서 인증제


문서위치

 > 책 읽는 캠퍼스 > 좋은 책 모음 > 좋은 책 모음

본문내용

게시물 읽기

(3월의 좋은책) 아프니까 청춘이다
(3월의 좋은책) 아프니까 청춘이다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99

책소개

 

인생의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청춘을 위한 김난도 교수의 따뜻한 멘토링!
불안한 미래와 외로운 청춘을 보내고 있는 이 시대 젊은이들에게 보내는 편지 『아프니까 청춘이다』. 수많은 청춘들의 마음을 울린 김난도 교수가 여러 매체에 기고했던 글을 비롯해 총 42편의 격려 메시지를 하나로 묶어 소개한다. 네이버와 싸이월드를 통해 청춘들의 공감을 얻어내는 멘토링을 던져왔던 김난도 교수는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뽑은 최고의 멘토이기도 하다. 그는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글을 전한다. 또 때로는 차가운 지성의 언어로 청춘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깨달음을 일깨워주어 아무리 독한 슬픔과 슬럼프를 만나더라도 스스로 극복하고 이겨낼 수 있는 용기를 전한다. [교보문고 제공]

 

미리보기(20page)


 

저자소개

 

김난도

서울대학교 법과대학과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남캘리포니아대학 (USC)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후, 1997년부터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학생들이 직접 평가하는 '서울대학교 우수강의'에 선정되고, 대학이 공식 수여하는 '서울대학교 교육상'을 수상하는 등, 강의와 학생지도에 대한 열의를 인정받았다. 그의 강의는 서울대에서 가장 빨리 수강신청이 마감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밖에 '한국갤럽 최우수 박사학위논문 지도공로상'을 수상하며 '제대로' 가르치는 교수임을 공인받았다.
서울시, 경기도, 보건복지부, 삼성, LG, SK, 롯데건설, 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공공기관과 기업에서 자문과 강연활동을 하며 세상이 어떤 인재를 원하는지 듣고, 학교와 온라인에서 청춘들과 소통하며 '어떤 인생을 개척할 것인가'에 대해 조언을 주고 있다. 주요 일간지에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노트'라는 칼럼을 연재하는 등, 칼럼니스트로도 활동하고 있다. [인터파크도서 제공]

 

 

추천사

 

이희제(첨단소재공학부)

교수란 말보다 선생님이란 말을 더 좋아하는 서울대 교수 김난도의 저서로,

작년말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던 책입니다.

 

20대를 위한 김난도 교수의 멘토링을 담은 책으로, 자기 개발책치고는

좀더 다정한 느낌이 많다고 할까요?

 

이 책은 김난도 교수가 여러 매체에 올린 42편의 글을 하나로 묶어 소개합니다.

네이버와 싸이월드를 통해 많은 청년들의 공감을 얻어왓던 그의 저서를 함께 공유하고 싶습니다.

 

 

한 줄 댓글

 

윤다현

책 제목부터 확 와닿네요ㅋㅋㅋ 꼭 한번 읽어봐야겠습니다.^^
 
김동영
그런 아픔도 즐겁고 감사한 것 같습니다.
 
유혜진
이 책지금읽고있는데 대학생이읽기에 딱인거같아요 1학년때 못읽은게 아쉬운ㅋㅋㅋㅋㅋ완전 강추!!!!!!!!
 
장영준
그래서 구입해놨는데 읽던책들 다 읽고나서 빨리 이 책 읽어 보고 싶네요. 아프니까 청춘이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주소

44610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93 울산대학교 중앙도서관

대표전화

(052)259-2457, 2482

저작권

Copyright by University of Ulsan Central library. All rights Reserved.

책읽는 캠퍼스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트위터 울산대학교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블로그


리뷰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