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기행


스킵 네비게이션


울산대학교 책 읽는 캠퍼스 로고


독서활동


문서위치

 > 책 읽는 캠퍼스 > 독서활동 > 독서기행

본문내용

독서기행|좋은 책과 함께 떠나는 여행의 세계 일찬 독서기행, 책 읽는 캠퍼스가 함께 합니다. 책 읽는 캠퍼스와 함께 했던 독서기행의 기억과 추억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책 읽는 캠퍼스를 웃게 합니다.

게시물 읽기

2012 통영기행|바다가 아름다운 통영을 다녀와서

요즘은 왜 이렇게 바쁜지 모르겠습니다.

중간고사가 끝나고 난 뒤, 조금 쉴까도 생각했지만 밀려드는 과제와 작은 시험들이 저를 괴롭힙니다.

그런 와중에 통영기행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렇게 바쁜 와중에 '숨통을 트일만한 장소를 다녀오자'가 이번 여행을 한 목적이었습니다.

 

토요일 아침 일찍, 학교에 들어서니 꽤 조용하더군요. 인원 체크를 하고 서로 어색한 듯 멀둥멀둥 서있습니다.

저는 이번이 두 번째로 아는 사람도 꽤 있었고 나름 긴장 안하는 척 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기행처럼 평소에 보지 못했던 학우들과 떠나는 여행은 설렘과 두려움을 동시에 느끼게 해줍니다.

저도 그런 마음 갖고 버스에 올라탑니다. 하지만 제가 느끼는 설렘과 두려움과는 달리 백이든 선생님은 굉장히 편안한 인상으로 저희에게 다가옵니다.

그런 느낌은 저도 모르게 마음을 열게 하는 신비한 경험을 합니다.

 

버스가 이동하는 중간 중간에 작은 퀴즈들이 있는데, 그것을 맞추면 한권의 책을 선물로 주십니다. 근데 이 퀴즈는 문제가 굉장히 쉬워요.

다만 책을 받고자 하는 마음이 절실하다면 여러분께서도 책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제의 의도를 그런 것 같았거든요 ㅎㅎ

 

아무튼 그런 소소한 이벤트와 함께 우린 통영에 도착했습니다.

처음 저희가 도착한 곳은 청마문학관, 저희가 중학교 때 배웠던 '깃발'이라는 시를 지은 유치환의 문학관입니다.

작고 아담한 이곳에서 우리는 조금이나마 작가의 인생관, 생애 등을 간단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곳은 조용한 평일에 문학관에서 틀어주는 시를 조용히 듣는 것이 묘미라고 합니다.

문학관 밖으로 조용히 퍼지는 시를 들으며 우리는 발걸음을 남만산조각공원으로 옮깁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공원을 인터넷으로 찾아봤습니다. 바다가 굉장히 아름답더군요. 공원 잔디 언덕에 앉아서 바다를 바라보며 먹는 점심이라... 생각만 해도 낭만이었습니다. (사실 저랑 밥을 같이 먹은 후배는 이 언덕에서 밥을 먹지 못했어요. 너무 배가 고파서 아무데나 앉았거든요..)

 

혼자서 공원을 돌아다녀봤습니다.

실제 사람과 비슷한 형상을 한 동상도 봤습니다. 옆에서 자세히 보고 있자니 그 동상도 저에게 눈길을 주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사람과 비슷한 느낌이 들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순신 장군의 동상 앞에는 저 멀리 배를 떠있는 통영의 바다를 볼 수 있는 전망대 같은 곳이 있더군요.

조금 위험했긴 했지만 그때 봤던 관경을 잊지 못합니다. 저 멀리 안개 낀 바다가 보이고 바다 사이에 섬들이 보였습니다.

멋있게 표현하기 힘들지만 그 그림을 봤을 때, 제가 고민하고 있던 것들이 작게 느껴졌습니다.

바다에 비하면 전 아주 작은 존재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것이 자연에 힘인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륵산 정상에서 봤던 바다도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무언가 속에서 뻥 뚫리는 듯한 느낌, 자연들이 함께 어우러진 한 장의 그림과 같았습니다.

 

통영의 여러 가지 명물들이 있었지만,

저는 통영의 바다 풍경이 제일 인상 깊었던 것 같습니다.

 

통영의 바다를 위로삼아 다시 학업에 정진할 다짐을 해봅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댓글 리스트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주소

44610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93 울산대학교 중앙도서관

대표전화

(052)259-2457, 2482

저작권

Copyright by University of Ulsan Central library. All rights Reserved.

책읽는 캠퍼스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트위터 울산대학교 페이스북 울산대학교 블로그


리뷰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