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라는 추상적 개념을 ’50가지 일하는 방식’으로 구체화
현대카드·현대커머셜·현대캐피탈 임직원과 CEO가 함께 만든 워크스타일 가이드
기업의 경쟁력은 제품, 서비스를 넘어 구성원들의 일하는 방식과 생각하는 방식을
아우르는 기업 문화가 제대로 정착 되었을 때 더욱 높아진다.
<PRIDE 현대카드가 일하는 방식 50>은 기업문화와 일하는 방식의 차이를 통해
한 기업이 비즈니스 성공모델의 객관적인 기준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이 책은 애초에 기업 내부 직원들을 위한 워크스타일 매뉴얼 북으로 만들어진 것인데,
정태영 사장이 주변 지인들에게 몇 권을 선물한 결과, 더 많은 기업과 구성원들이 보게 하면
이 책은 끊임없는 혁신과 창조적 아이디어로 기업의 성공신화를 만든 CEO로 꼽히는 정태영 사장을
비롯해, 현대카드 · 현대캐피탈 · 현대커머셜의 임직원들이 저자로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한다.
한 번도 공개하지 않았던 현대카드의 비하인드 스토리 전격 공개!
10년간의 성공스토리에 담긴 극한의 디테일을 매뉴얼로 만나다!
일하는 사람의 열정을 만드는 원동력은 프라이드(PRIDE)라는 확신을 보여주다!
현대카드 여의도 사옥 곳곳에 담긴 치밀한 과학과 디자인을 화보로 만나는 기회!
그 동안 밖으로 공개되지 않았던 내부 비하인드 스토리를 통해 현대카드 성공의 노하우를 엿볼 수 있다는 점도 흥미롭다. 소통의 리더십으로 직원들과의 거리를 좁히는 정태영 사장의 진면목과 함께 이른바 ‘현카스타일’로 불리는 그들만의 독특한 사고방식과 이를 실천하는 극한의 디테일이 읽는 재미를 더해준다.
또한 현대카드의 기업문화를 반영한 사옥의 모습을 자세히 담은 화보도 감상할 수 있어 참신하고 독창적인 기업문화를 벤치마킹하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프라이드’라는 단어로 함축된 현대카드의 기업문화가 임직원들에게 끊임없는 열정을 생산하는 원동력이 되어 왔다”며, “이제 한 기업의 브랜드는 제품이나 서비스뿐만 아니라 기업문화로 이어져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이 책을 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신간을 통해 경영자와 구성원들이 기업문화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더욱 건강한 워크스타일을 찾아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책 판매 수익금 인세 전액은 소외지역 어린이도서관 조성에 기부
평소 어린이와 아날로그 도서관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현대카드·현대캐피탈·현대커머셜은
<PRIDE현대카드가 일하는 방식 50>의 판매 수익금인 인세 수입 전액을 소외 어린이들을 위한
미니 도서관 사업에 기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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