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사이버총장실 > 칼럼

게시물 읽기

제45회 학위수여식 식사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82
제45회 학위수여식 식사
대학에서 다진 역량으로 공동체 진화.발전에 기여하길
 

  여러분은 스스로의 노력으로 울산대학교 졸업생의 영예를 완수했습니다. 하나의 완성은 새로운 출발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은 졸업을 통해 이룩한 소중한 성취를 통해 여러분의 미래를 스스로 개척해야 합니다. 오늘 졸업식은 미래를 향한 여러분의 새 출발을 다짐하고, 밝은 미래를 격려하는 소중한 의식입니다.

  여러분은 학부와 대학원 과정을 통해 기본 역량과 전문 역량을 쌓아 왔습니다. 여러분이 배양한 두터운 역량은 앞으로 여러분 앞에 놓여있는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여러분의 미래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조건입니다. 다만, 역량을 갖추었다고 해서 이에 만족하지 않고, 여러분의 역량이 새로운 가치 창조에 기여함으로써 우리 사회의 진화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야 합니다. 이러한 믿음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저는 여러분에게 몇 가지 당부의 말을 전하고자 합니다.

  첫째, 모든 사고와 행동에 있어 ‘인간존중’과 겸손한 마음이 뿌리가 되어야 합니다. 인간존중은 우리가 추구해야 할 가장 우선하는 가치입니다. 아울러 여러분이 겸손한 마음을 가지면 나 자신을 알 수 있고, 남을 이해할 수 있고,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겸손한 사고가 깊이 배어있을 때 여러분이 부족함을 깨달을 수 있고, 부족함을 이겨나가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게 됩니다.

  둘째, 졸업생 여러분이 항상 긍정의 자세를 갖추기 바랍니다. ‘할 수 있다’, ‘더 잘할 수 있다’, ‘남을 도울 수 있다’라고 굳게 믿고 실천해 나가면 여러분은 동료와 선배, 후배로부터 긴요한 동반자로 함께 나아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도전 정신을 잃지 않아야 합니다. 인간에게는 항상 예기치 않은 어려움이 다가섭니다. 이에 당황하거나 좌절하지 않고 변화와 발전의 기회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어려움을 피해가지 않고 새로운 가치 창출의 소중한 기회라는 담대한 믿음을 견지하십시오. 울산대학교를 창립하신 아산의 정신이 바로 여기에 있고, 그러기에 오늘의 울산대학교 공동체가 우리 지역의 지적.정신적.학문적 토대가 되고 있음에 우리 모두가 자부심을 가져야 합니다.

  여러분 모두가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자신의 소중한 자산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이룩할 성취는 가족, 지역공동체, 우리 사회와 함께 나눌 때 진정으로 우리의 존재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믿음을 견지하십시오.

  이제 여러분은 모교의 존재가치를 확인해 주는 자랑스러운 울산대학교 동문입니다. 졸업생 여러분이 사회 각 분야에서 맡은 바 역할에 충실할 때, 우리 공동체의 진화와 발전은 이어질 것입니다. 울산대학교 교직원 일동은 항상 여러분을 응원하겠습니다.
 
2018. 2. 9
 
총장   오 연 천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댓글 리스트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