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홍보대사 NEWS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학생홍보대사 NEWS

우리학교의 새소식, 축제정보, 문화행사, 각종 정보등을 보다 발빠르게 전달 합니다.

게시물 읽기

'울산대 커피프린스 1호점' 중국어·중국학과 연극반, 제3회 연극제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21
'울산대 커피프린스 1호점' 중국어·중국학과 연극반, 제3회 연극제
작성일 2008.06.08 조회 10,759

 

 

'울산대 중국어·중국학과 커피프린스 1호점'
 중국어·중국학과 연극반 '일명경세', 제3회 연극제 열어

 


▲중국어·중국학과 원어 연극반 '일명경세' 회원들

 

  '반갑습니다, 울산대 중국어·중국학과 커피프린스 1호점입니다!'

  지난 5월 30일 토요일 5시 울산대학교 신학생회관에서는 중국어·중국학과 연극반 '일명경세'에서 주최하는 제3회 중국어·중국학과 연극제가 열렸다.

  이번 연극제는 지난해 MBC에서 방영되어 인기를 끌었던 '커피프린스 1호점'을 중국어로 각색한 연극으로서 1시간 분량에 알맞게 줄여 공연됐다.

  연극의 주 흐름은 원작 '커피프린스 1호점'의 이야기 구성을 그대로 따라 은찬과 한결의 러브스토리가 중심이었다.

 


▲중국어·중국학과 '일명경세'의 '커피프린스 1호점' 연극 장면들과 관객들(맨 아래 오른쪽 사진)

 

  깜찍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은찬역을 너무나도 잘 소화한 중국어·중국학과 1학년 김정은 학우는 "연극이 끝나고 나니 홀가분하다"며, 은찬역의 경쟁이 치열했을 것 같은데 어떻게 은찬역을 맡게 되었냐는 질문에는 "배역을 정하는 날 아파서 학교를 못 갔는데, 그 날 저녁 갑자기 회장님에게서 '네가 은찬이와 가장 성격이 닮아서 은찬이 역할을 맡게 됐다'는 연락을 받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은찬의 파트너 한결역을 맡은 양진철(중국어·중국학과 1) 학우는 "무대서는 것이 처음이라 본 공연에서 떨지 않기 위해 리허설을 많이 했는데도, 막상 무대에 서니 떨리는 것은 어쩔 수 없더라"며, "이번 공연을 준비하면서 친하지 않았던 친구들과 가까워진 점이 가장 좋았다"고 기분 좋은 공연 소감을 밝혔다.


 


▲한결역을 맡은 양진철 학우(사진 왼쪽)와 은찬역의 김정은 학우

 

  '일명경세'는 현재 총 인원이 32명으로서 한지혁(중국어·중국학과 3) 회장을 포함한 5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1학년 새내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명경세'의 의미는 '한 번 울어 세상을 놀라게 하다'이다.

  "5월 말에 있었던 중문주 행사준비와 겹쳐서 연극제 준비를 한달 밖에 못했어요"라며 아쉬움을 나타내는 이번 연극제의 연출을 맡았던 권민구(중국어·중국학과 3) 학우는 "주말까지 모여 매일 2시간씩 열심히 연습해가며 좀더 나은 연극을 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새내기들을 중심으로 연극제를 여는만큼 대본을 외우는 데도 쉽지가 않았는데, 아직은 서투른 1학년들은 발음기호를 보고 외웠고 어려운 부분은 선배들이 도와주며 준비했던 것.

  또한, 각본은 중국에 있는 '커피프린스 1호점'의 중국어 자막파일을 구해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외울 수 있도록 '일명경세'의 3학년 회원들이 직접 번역했다.


 


▲중국어 공연의 이해를 돕기 위해 무대 왼쪽에 한글 자막 화면을 준비한 모습

 

  '일명경세'의 연극을 3년째 꾸준히 봐온 중국어·중국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이기현 학우는 "새내기들을 중심으로 하는 무대인만큼 발음 등에서 서투른 점이 보이지만, 열심히 하는 모습이 예뻤고 참 재미있게 봤다"며 후배들을 격려했다.

  한편, '일명경세'의 든든한 지원군, 담당교수 이인택(중국어·중국학과) 교수는 연극제를 하는 이유는 "중국어의 공급과 암기능력 개발, 선후배 간의 끈끈한 정과 친목 다지기를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계속 연극제를 열어주기를 바란다"고 학생들에게 당부했다.

 



(1)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댓글 리스트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리스트

학생홍보대사 NEWS 중 분류가 영화인 게시물 목록. 마일리지 0점 Total:617. PAGE(120/124)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학생홍보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