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홍보대사 NEWS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학생홍보대사 NEWS

우리학교의 새소식, 축제정보, 문화행사, 각종 정보등을 보다 발빠르게 전달 합니다.

게시물 읽기

2008년 일본 문화의 날 ‘제1회 한ㆍ일 차도 시연회’ 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34
2008년 일본 문화의 날 ‘제1회 한ㆍ일 차도 시연회’
작성일 2008.09.26 조회 7,976

 



일본어ㆍ일본학과 주최로 열려
한ㆍ일 茶道 어떤 점이 다르나

 
▲시청각교육원 나라방에서 열린 한ㆍ일 차도 시연회

  9월 24일 제 1회 한ㆍ일 차도 시연회가 시청각교육원 나라방(417호)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우리 대학교 일본어ㆍ일본학과 주최로 진행되었으며, 일본 다도 ‘우라센케(일본 다도 최대 유파)’의 김영순 사범의 진행으로 이뤄졌다.


▲일본 다도를 선보인 선생님들과 일본어ㆍ일본어학과 학생들 


  오후 2시부터 시작된 이 행사는 ▲일본 다도 시연회 ▲한국 전통 다도 전차(잎을 빻아서 말려 뭉쳐놓은 차) 시연회 ▲한국 전통 말차(가루차) 시연회 ▲다도체험 및 후기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국 다도 시연을 하고 있는 일본어ㆍ일본어학과 학생들 

  박순희 지도교수는 “한ㆍ일 다도의 만남을 통하여 한ㆍ일 양국의 다도를 경험하고 이해함으로써 다도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뜻에서 마련했다”며 “다도를 배우고 있는 다인들에게 진정한 다인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용기를 북돋아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윤수상(일본어일본학과 2) 학우는 “학과에서 처음으로 마련하는 행사여서 모르는 점이 많았던 것만큼 배울 점이 많았고, 차도 정신과 마음가짐에 대해서 앞으로 더 잘 배워야겠다”며 “더 많은 분들이 차도에 관심을 가져 주셨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밖에 ‘2008년 일본문화의 날’ 행사로 일본어 원어 연극 <선풍기>가 같은 날 오후 7시에 해송홀에서 열렸다.  



 


(1)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댓글 리스트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리스트

학생홍보대사 NEWS. 마일리지 0점 Total:621. PAGE(119/125)
등록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학생홍보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