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홍보대사 NEWS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학생홍보대사 NEWS

우리학교의 새소식, 축제정보, 문화행사, 각종 정보등을 보다 발빠르게 전달 합니다.

게시물 읽기

조벽 동국대 석좌교수 초청특강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51
조벽 동국대 석좌교수 초청특강
작성일 2008.11.13 조회 4,754





   조벽 동국대 교수 '새시대 교수법’ 강연


  지난 11월 11일 오후 2시 울산대학교 행정본관 5층 강당에서 조벽 동국대 석좌교수 및 미시간공대 겸임교수 초청특강 ‘새시대 교수법’강연이 열렸다.

  이날 강연에는 울산대학교 김도연 총장과 교수, 학생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강연은 크게 ▲사회 변화에 따른 새시대 교수법이 필요한 이유 ▲새시대 교수법: 학습동기 부여방법 ▲맺음말 순서로 진행됐다.

 조벽 교수는 매스미디어의 발달로 사회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고, 학생들의 모습도 변화하고 있어 이에 따른 새시대 교수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새시대 교수법의 핵심으로 학생들에게 내적 학습동기를 유발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 동기가 강의실에서 발현될 수 있도록 강의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교수들의 역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강연 마지막 조벽 교수는 “교수법은 중요하지만 교수법 기술에만 의지하지 말라”며 “교육자에게 진정 필요한 것은 자신의 교육관에 대한 고민이다”라는 말로 강연의 끝을 맺었다.

  조벽 교수는 위스콘신대학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한 후, 노스웨스턴대학에서 석·박사를 마쳤다. 미시간공대에서는 학생들의 창의력을 위한 혁신센터와 학습센터 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동국대학교 석좌교수 및 미시간공대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미시간공대에서 두 차례 최우수 교수상을 수상할 만큼 훌륭한 강의를 펼쳐 EBS 다큐멘터리 <최고의 교수>에서 조벽 교수가 조명되기도 했으며, 우리에게 ‘교수를 가르치는 교수’로 잘 알려져 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댓글 리스트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리스트

학생홍보대사 NEWS. 마일리지 0점 Total:623. PAGE(116/125)
등록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학생홍보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