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홍보대사 NEWS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학생홍보대사 NEWS

우리학교의 새소식, 축제정보, 문화행사, 각종 정보등을 보다 발빠르게 전달 합니다.

게시물 읽기

 중국어·중국학과 산학관 협약체결식 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77
중국어·중국학과 산학관 협약체결식
작성일 2009.03.12 조회 4,553







 

기업체 맟춤형 기술 전문 통역요원 양성
울산지역 3개 환경기업 SGRtech, 한독이엔지, 대류산업과 체결



▲지난 3월 11일 인문대학 교수회의실에서 울산대학교는 울산지역 3개 환경기업 SGRtech, 한독이엔지, 대류산업, 울산시 중소기업센터(본부장 이동우)와 기업체 맟춤형 기술 전문 통역요원 양성을 위한 중국어·중국학과 산학관 협약 체결을 맺었다.





  기업체 맟춤형 기술 전문 통역요원 양성을 위한 중국어·중국학과 산학관 협약 체결식이 지난 3월 11일(수) 오전 11시 30분 인문대학 교수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협약식은 ▲울산대학교 ▲SGRtech(대표 김수홍) ▲한독이엔지(대표 황열순)▲대류산업(대표 김영조) ▲중소기업지원센터의 합작으로 개발된 산학관프로그램을 위해 마련되었다.

  산학관 협약식으로 기업체는 마케팅 경험이 풍부한 전문 통역 인력 부족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학교는 사회의 청년실업 해소와 일자리 창출의 문제점을 해결 하는 등 서로에게 이익이 되는 윈윈 전략이 펼쳐지게 될 전망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학교에 중국어·중국학과 4학년을 대상으로 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적인 수준의 환경기술 통역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2학점)이 마련된다.

  양성된 전문 통역 인력은 단기적으로 기업체들의 해외영업 요원으로 활용되며, 장기적으로는 장기 인텁쉽 프로그램으로 이어져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날 협약식에 참석한 인문대학장 박무호(프랑스어프랑스학전공)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은 외국어전공학과의 특성을 살려 개발되었고, 지난 3년 동안 시뮬레이션 실험에 의해 검증된 국내 초유의 산학협약 프로그램인 만큼 울산대학교와 지역사회가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독이엔지 황열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 기업체, 중개센터 모두에게 이익이 돌아가는 ‘트리플 윈 전략’이 빛을 발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댓글 리스트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리스트

학생홍보대사 NEWS. 마일리지 0점 Total:630. PAGE(112/126)
등록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학생홍보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