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홍보대사 NEWS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학생홍보대사 NEWS

우리학교의 새소식, 축제정보, 문화행사, 각종 정보등을 보다 발빠르게 전달 합니다.

게시물 읽기

수소연료전지자동차 및 수소충전소 안전기술 세미나 개최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80
수소연료전지자동차 및 수소충전소 안전기술 세미나 개최
작성일 2009.03.27 조회 4,023







수소연료전지자동차 및 수소충전소 안전기술 세미나 개최


 

  기계자동차공학부(학부장 양순용)가 주최한 수소연료전지자동차 및 수소충전소 안전기술에 대한 세미나가 지난 3월 26일(목) 오후 4시 공학2호관 409호에서 기계자동차공학부 교수진 및 대학원생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한국 가스안전공사 에너지안전연구원 김영규 팀장이 기계자동차공학부 학생들에게 수소연료자동차 및 수소충전소 안전 기술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온난화 문제가 확산되면서 자동차의 배기가스의 배출규제로 대두된 대체연료차량의 개발, 연비향상, 경량화 등 수소연료전지차량의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시점에 개최된 이번 세미나에는 한국가스안전공사 에너지안전연구 김영규 팀장이 초청돼 강의와 학생들 간의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영규 팀장은 “수소연료전지자동차의 경우 수소저장용기를 만드는데 있어 아직 국내에 적합한 법률과 규제가 아직 설립되지 않아 해외기준을 참고하고 있지만 국외기술에 의존하지 않고 국내 기술력으로 수소저장용기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야 하고 수소 충전소 또한 현재 국내에는 7곳 밖에 없지만 빠른 시일 내에 인프라를 구축하여 2012년 까지 전국의 50개의 충전소를 보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또 “현재 수소연료전지차량은 모두 수작업으로 제작되어 제작비가 상당한 고가를 유지하고 있지만 본격적으로 상업화가 되면 가격이 많이 낮아져 수소연료전지자동차가 국내 도로를 활보 할 것으로 예상 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LPG와 수소의 폭발을 비교하는 시험에서도 “공기보다 가벼운 수소가 점화 시에도 불꽃이 생기지 않고 공중으로 사라지기 때문에 수소연료전지자동차의 안전성이 더욱더  입증 된다”고 말했다.


  이날 김영규 팀장은 ‘수소연료전지자동차 및 수소충전소 안전기술’이라는 제목으로 ▲수소연료전기자동차의 연료공급시스템 ▲수소충전소 ▲국내외 수소충전소 기술현황 ▲연료전기자동차 및 충전소 안전관리 방향 순으로 설명하였다. 

 

  지난 3월 20일 교내 교훈탑 주변에서 실시된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시승식 또한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의 홍보 및 교내 관계자들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서 진행된 바 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댓글 리스트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리스트

학생홍보대사 NEWS. 마일리지 0점 Total:630. PAGE(112/126)
등록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학생홍보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