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주한 영국대사 초청 특강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003
주한 영국대사 초청 특강
작성일 2018.11.08 조회 283
'브렉시트와 영국의 과제 그리고 기회'

사이언 스미스 주한 영국대사의 명사초청특강
 


  사이먼 스미스 주한 영국대사가 11월 7일 다매체강당에서 열린 <명사초청특강>에서 ‘브렉시트와 영국의 과제 그리고 기회’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EU를 탈퇴함으로서 영국 독자적인 정책을 펼칠 수 있기에 새로운 기회가 창출될 것입니다.”

  사이언 스미스(Simon Smith) 주한 영국대사가 11월 7일 시청각교육관 다매체강당에서 열린 <명사초청특강>에서 교직원 및 한국인 학생, 외국인 유학생 등 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브렉시트와 영국의 과제 그리고 기회’를 주제로 강연했다.

  사이언 스미스 주한 영국대사는 “주변국들의 우려와 달리 EU(유럽연합)를 탈퇴함으로써 EU의 제재 없이 영국 독자적인 정책을 펼칠 수 있다”며 새로운 기회가 열렸음을 강조했다.

  “영국과 EU는 좋은 무역 관계를 유지하기를 원하지만 해결책을 찾기는 어려울 것”이라며 “한국정부와는 새롭게 자유무역협정을 맺어야 하는 등 산적한 일이 있지만 하나하나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미스 영국대사는 또 “해상풍력발전 경험이 있는 영국의 글래스고 시와 울산시는 비슷한 도시”라며 “풍력발전을 통해 양 도시가 협력관계를 이어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이먼 스미스 주한 영국대사의 '브렉시트와 영국의 과제 그리고 기회' 주제 특별강연을 하면서 학생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울산대학교는 한국과 영국정부 간의 협력에 의해 우리나라 공업화를 뒷받침할 유능한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설립된 독특한 배경을 가지고 있다.

  이에 영국대사는 “울산대와 영국정부 간 과거와 같은 끈끈한 관계를 복원하도록 노력하겠다”며 강연을 마쳤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마일리지 0점 Total:963. PAGE(1/193)
등록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