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청년문화 예술프로젝트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005
청년문화 예술프로젝트
작성일 2018.11.21 조회 2,676
전통시장 발전을 위한 청년문화 예술프로젝트

피아노전공 학생들...신정시장서 ‘뮤직가드닝’ 열어
 


  지난 11월 17일 울산 신정시장에서 피아노전공 4년 최승리(22)·윤지혜(22) 씨가 뮤직가드닝 수업을 하고 있다. 사진은 참가자가 바로크시대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테라리움을 만드는 모습.


  피아노전공 학생들이 전통시장과 울산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해 음악과 꽃꽂이가 어우러진 ‘뮤직가드닝(Music Gardening)’을 지난 17일 울산 신정시장에서 열었다.

  피아노전공 4년 최승리(22)·윤지혜(22) 씨는 지난 여름방학기간동안 ㈔공동체창의지원네트워크에서 울산청년문화기반 구축의 일환으로 운영한 ‘청년문화기획자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이를 기반으로 신정시장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에서 시행하는 청년문화활동 지원사업에서 500만 원을 받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화기획자로서 지역에 음악을 활용한 문화예술 확산의 꿈을 키운 그들은 직접 꽃꽂이를 익혀 지난 17일부터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꽃으로 작품을 만드는 ‘뮤직가드닝’ 프로그램을 매주 토요일 신정시장에서 총 5회 개최한다.

  그 첫 번째로 지난 토요일 ‘바로크: 테라리움 만들기’를 시작으로 △11월 24일 ‘고전: 드라이플라워 꽃다발 만들기’ △12월 1일 ‘낭만: 조화를 꽃꽂이 하여 화병 만들기’ △12월 8일 ‘현대: 하바리움만들기’ △12월 15일 ‘성탄절 특집: 율마로 미니트리, 카드 만들기’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최 씨는 “클래식 음악이 가진 매력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경험해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재미있고 다양한 문화를 기획해 울산지역 청년문화가 활성화에 힘 쓰겠다”고 말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마일리지 0점 Total:983. PAGE(1/197)
등록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