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생명존중 실천으로 명예철학박사 학위 취득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009
생명존중 실천으로 명예철학박사 학위 취득
작성일 2018.12.10 조회 2,206
생명존중 실천으로 명예철학박사 학위

간이식 분야 세계 최고 권위자 이승규 아산의료원장

  이승규 아산의료원장(오른쪽)이 12월 8일 호텔 워커힐서울에서 열린 의과대학 개교 30주년 기념 국제심포지엄에서 오연천 총장으로부터 명예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헌신적인 생명 살리기 의술 실천으로 인간 존재 가치를 추구하는 철학분야 박사 학위를 받다.’

  간이식 분야 세계 최고 명의(名醫)인 이승규(69) 석좌교수 겸 아산의료원장이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최근 울산대학교 명예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노영식 대학원장은 “이승규 박사는 평생 헌신적 의료활동과 연구로 세계 최고 명의(名醫)에 오르기까지 생명존중을 실천하셨기에 귀감으로 삼고자 지혜와 보편적 인간 가치를 추구하는 철학 분야 학위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간암, 간경변 환자에 대해 1994년 국내 처음으로 생체 간이식에 성공한 이래 지금까지 세계 최다인 5,000건을 성공했다. 또 기증자 2명의 간 일부를 떼어내 동시에 이식하는 2대1 이식은 지난 8월 500건을 달성했다. 생존율에서도 1년 생존율 97%(미국 87%), 5년 생존율 87%(미국 70%)로 단연 세계 최고이다.

  생체 간이식을 배우기 위해 이 원장 팀을 찾은 해외 의학자는 최근 3년간 미국, 독일, 영국, 네덜란드, 스페인, 이탈리아, 일본, 중국 등 20여 개국 1500명이 넘는다.

  이 원장은 2010년 아산사회복지재단(이사장 정몽준)이 수여하는 아산의학상 상금 2억원 전액을 후학 양성을 위해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발전기금 등으로 기부하기도 했다.

  울산대학교는 이로써 5년 이관 초대 총장(명예철학박사), 2002년 심완구 전 울산시장(명예행정학박사), 2009년 거스 히딩크 전 축구국가대표팀 감독(명예경영학박사), 2010년 이바르 이에버 미국 렌슬러공대 명예교수(명예물리학박사), 2016년 작곡가 크시슈토프 펜데레츠키(명예철학박사)에 이어 여섯 번째 명예박사를 배출했다.

  이
승규 아산의료원장이 명예박사학위를 받은 뒤 축하를 받았다. 왼쪽부터 채희동 의과대학 학장, 이상도 서울아산병원장, 권용혁 인문대학장, 이승규 아산의료원장, 오연천 총장, 조홍래 산학협력부총장, 김기수 의무부총장.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마일리지 0점 Total:975. PAGE(1/195)
등록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