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연구마을 입촌식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011
연구마을 입촌식
작성일 2018.12.20 조회 4,514
개방형 혁신을 통한 산학협력 강화, 연구마을 입촌식



  지난 12월 17일 산학협력리더스관에서 열린 연구마을 입촌식에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LINC+육성사업단은 지난 12월 17일 산학협력리더스홀 및 19호관 OIPC 연구마을에서 연구마을 입촌식과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촌식에는 울산광역시 송병기 경제부시장,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하인성 청장, 한국산학연협회 양정모 본부장 그리고 유관기관 관계자, 연구마을 입주기업 대표 및 대학 및 기업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울산대는 대학설립초기부터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발전에 기여했다. 지난 1991년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을 위해 지역공동연구센터 설립하여 전국대학 산학협력 모델로 확대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98년에는 중소기업종합연구센터를 통한 산학연기술개발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번 ‘중소벤처기업부 산학연협력기술개발 연구마을 지원사업’은 우수한 연구기반을 갖춘 대학 내에 중소기업 연구기능을 집적화해, 산학협력 연구개발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3월 선정됐다.

  연구마을은 4차 산업혁명 분야로 △미래형자동차 △스마트공장, 중소기업 성장 분야에 △금속및세라믹소재 △화학및섬유소재로 연구마을을 각각 특화하고, 중소기업 성장 분야는 2018년 3월 개교한 울산 남구 두왕동 산학융합지구 제2캠퍼스 기업연구관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연구마을은 15개 우수기업을 선정해 울산대학교와 산학융합지구에 입주했으며,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이라는 새로운 기업지원 모델을 적용하여 앞으로 2년간 정부지원금 35억 원을 지원받아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진행한다.

  연구마을 운영기관인 산학협력단 조홍래 단장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입주기업과 대학 내 연구인력 간 밀접한 협력체계를 통해 민간 및 기업으로의 기술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마일리지 0점 Total:998. PAGE(1/200)
등록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