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정주영 설립자 회고록 <이 땅에 태어나서> 영문판 출간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031
정주영 설립자 회고록 <이 땅에 태어나서> 영문판 출간
작성일 2019.04.30 조회 6,774
“기업과 나라 일으키기 위한 투쟁의 기록”

정주영 설립자 회고록 <이 땅에 태어나서> 영문 번역본 출간

아산정책연구원·아산사회복지재단, 4월 23일 출판기념회 개최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이자 울산대학교 설립자의 회고록 <이 땅에 태어나서>의 영문 번역서 <Born of This Land: My Life Story>가 출간됐다.
  1997년 국문판이 나온 지 22년만에 발간된 이번 번역서를 기념하기 위해 아산정책연구원과 아산사회복지재단은 4월 23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이 행사에는 정몽준 아산사회복지재단 이사장, 에드윈 퓰너(Edwin Peulner) 헤리티지재단 설립자, 캐런 하우스(Karen House) 전 월스트리트저널 편집인, 폴 월포위츠(Paul Wolfowitz) 전 세계은행 총재, 이홍구 전 국무총리 등 정주영 현대 창업자와 남다른 인연을 맺은 인사들이 참석해 책에 대한 서평과 정주영 창업자에 대한 회고담을 나눴다. <아래 사진>



  이 자리에서 정몽준 명예이사장은 “영문 번역서의 출간 이유는 아버님이 얼마나 특별한 분이셨는지를 보이려는 것이 아니다”며 “그보다 가난한 환경에서 태어난 사람이라도 근면하고 성실하게 산다면 성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또한 에드윈 퓰너 헤리티지 재단 설립자는 현대자동차 ‘포니(Pony)’의 미국 출시를 기념하기 위한 저녁 만찬 자리에서 정주영 창업자를 만났던 것을 회고하며 "이제 현대자동차는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으로 성장했다"는 말과 함께 최근 자신이 구매한 현대차의 ‘제네시스 G90’ 사진을 공개했다.

  캐런 하우스 전 월스트리트저널 편집인은 1992년 당시 월스트리트저널 기자 시절 대선에 출마했던 정주영 창업자를 만난 일화를 소개하며 이번 번역서를 통해 정주영 창업자의 기업가정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준 아산사회복지재단과 아산정책연구원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이 책은 정주영 창업자가 일제 강점기와 한국전쟁을 겪으면서 사업을 일으킨 뒤 세계적인 기업으로 일구어낸 과정과 함께 1988년 서울올림픽, 남북 경협, 아산사회복지재단 설립 등 우리 현대사의 중요한 고비에서 맡았던 역할을 스스로 적은 기록이다.

  총 9개의 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서, 수많은 좌절과 도전에 직면했던 기업인으로서 격동의 한국 현대사 속에서 느끼고 경험했던 일들을 담담하게 그려내고 있다.

  특히 정몽준 명예이사장은 이번 영문 번역서의 서문을 직접 작성하며 이 책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서문에서 정 명예이사장은 “아버님은 나의 가장 큰 스승이셨다”는 말로 아버지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으며 “아버지가 해방과 6·25전쟁의 혼란을 겪은 대한민국이라는 신생국에서 기업과 나라를 일으키고자 벌인 투쟁의 기록”이라고 책을 소개했다.



  또한 이 번역서에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만큼 당시 한국의 시대적 배경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다수의 사진 자료 및 각주가 추가됐으며, 책의 뒷부분에는 정주영 연보를 세계사 흐름과 비교할 수 있도록 세계사 연표와 함께 수록해 두었다.

  정주영 창업자의 회고록이 정식으로 번역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나 그동안 이 책의 번역본을 출간하려는 시도는 여러 차례 이뤄졌었다. 실제 베트남에서는 한국에서 2년 정도 일했던 베트남 청년이 자체적으로 번역한 비공식 번역본이 50만부 이상 팔린 적도 있다.

  정주영 창업자는 회고록 말미에서 “이 땅의 밝고 새로운 희망을 위하여, 젊은이들 그리고 시련에 빠진 오늘의 많은 사람들과 더불어 이러한 나의 살아온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이번 영문 번역서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이 이러한 창업자의 뜻을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길 기대해본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마일리지 0점 Total:1030. PAGE(7/206)
등록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