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남북사랑학교, 울산대학교 견학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038
남북사랑학교, 울산대학교 견학
작성일 2019.06.12 조회 4,455
“한국 산업도시 경험하며 꿈 키워요”

남북사랑학교 교사 10명, 학생 30명


  탈북청소년 대안학교인 남북사랑학교(교장 심양섭) 학생 30명과 교사 10명이 6월 11일 ‘산업시찰 및 대학탐방 프로그램’으로 울산대학교를 찾았다.

  이 프로그램은 재단법인 통일과나눔(이사장 안병훈) 지원에 따른 것으로, 탈북청소년들의 진로교육 심화를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남북사랑학교는 울산대학교를 찾아 학생홍보대사의 안내로 대학 설립자의 흉상이 있는 행정본관을 비롯해 아산스포츠센터, 아산도서관, 식물원과 경영대학 등 단과대학을 견학했다. 또 아산홀에서 정주영 대학 설립자의 창학정신과 산학협력교육 등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 6월 12일에는 현대중공업과 현대자동차를 찾아 한국 최대 산업도시의 주력산업 현장을 경험한다.

  이에 앞서 6월 10일에는 포스코를 찾아 한국의 제철기술 발달사를 공부하고 포항의 한동대학교도 찾았다.

  심양섭 교장은 “탈북 청소년들에게 세계 11위 경제강국이 된 한국 경제의 뿌리를 보여주자는 생각에서 울산과 울산대학교를 찾았다”며 “탈북 청소년들이 이번 견학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비전을 구체화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개했다.

  남북사랑학교는 학업 시기를 놓친 탈북민 및 중국 출생 탈북민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한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자 지난 2016년 설립됐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마일리지 0점 Total:1023. PAGE(1/205)
등록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