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의공학전공 우희준 학생, 미스코리아 지역 선 입상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039
의공학전공 우희준 학생, 미스코리아 지역 선 입상
작성일 2019.06.13 조회 5,491
지.덕.체 겸비한 미스코리아 ‘화제’

의공학전공 우희준 학생, 카바디 국가대표.학군사관후보생.성적우수장학생

이색 이력으로 미스코리아 부산울산 선 입상…7월 11일 본선서 '미녀 경쟁'


  전기공학부 의공학전공 우희준 학생이 카바디 국가대표선수, 학군사관후보생 등 이력으로 미스코리아 부산울산 지역예선에 출전해 선에 입상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그림은 중앙정원에서 포즈를 취한 모습.

 
  미스코리아 미(美)의 기준이 진화하고 있다. 외모 중심에서 지(智).덕(德).체(體)를 고루 갖춘 미스코리아가 탄생했다.

  전기공학부 의공학전공 3년 우희준(25) 학생이 2019 미스코리아 부산?울산선발대회에서 선에 입상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평범하지 않은 이력이 화제가 되고 있다.

  아시안게임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카바디 국가대표선수, 미래 군장교인 학군사관후보생, 학업성적우수 장학생으로 밝혀진 것. 여기다 국가대표선수로 해외지도자 강습회에서 통역사를 할 정도의 외국어 실력을 갖췄다.

  그의 이력이 눈길을 끄는 것은 대학생으로서의 삶을 이루기까지 꾸준히 도전을 통해 목표를 달성해왔다는 데서 젊은이의 롤모델(role model)이 된다는 점이다.

  그는 일반 학생들과는 달리 어릴 때부터 자신이 하고 싶은 걸 이루려는 삶을 살았다. 중학교 시절 인간 피라미드 등 화려한 동작의 스턴트 치어리딩을 하고 싶어 응원부가 있는 고교에 진학했다. 국제대회에 출전하면서 외국어의 중요성을 절감하고 미국 미네소타주 프린스턴고(Princeton High School)에 유학하기도 했다. 2009년 일본 세계치어리딩대회 5위, 2011년 홍콩 세계치어리딩대회 4위 성적도 거두었다.

  2012년 고3 졸업반이 되어서는 연세대 수시합격을 뒤로 하고 특성화고 공개채용 프로그램인 KBS 1TV <스카우트>를 통해 50대1의 경쟁률을 뚫고서 한국관광공사에 입사했다. 관광통역 업무를 하다 활달한 성격에 맞는 일을 찾기 위해 6개월 만에 퇴사하고서 세계 여행을 떠났다.

  인도 여행에서 자신의 적성에 맞는다고 생각되는 인도 전통 스포츠인 카바디를 만났다. 2015년 1월 경기도 광명시 집에서 대한카바디협회가 있는 부산 사하구로 삶터를 옮기는 것으로 카바디 선수의 꿈을 바로 실행했다. 그리고 초등학교 때부터 육상선수 등으로 다진 체력을 바탕으로 국가대표선수가 되었고, 2016년 아시아 여자 카바디 선수권대회 우승 메달을 목에 걸었다.


   우희준 학생은 인도 전통 스포츠인 카바디 국가대표선수로 선발되어 2016년 아시아 여자 카바디 선수권대회에서 우승 메달을 목에 걸었다. 그림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참가해 일본 선수들과 함께한 모습.


  카바디 국가대표선수를 하면서 포기했던 대학 진학의 꿈도 이뤘다. 울산대 스포츠과학부에 입학해 학과 수석을 차지할 정도로 학업에 열중했으며, 의료기기 설계에 대한 관심으로 의공학과로 전과했다. 그리고 대학 졸업 후 군인으로서 나라에 보탬이 되자는 생각에서 학군사관후보생에도 도전해 합격했다.

  그의 도전은 계속됐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만난 중국 선수들과의 언어장벽을 느끼고 국가대표까지 반납하며 중국 유학길에 오른 것. 중국 유학을 마치고서 올해 복학한 우 씨는 주위 학우들의 권유로 미스코리아에도 도전했다.

  “키가 크고 건강미가 있으니 한 번 해보는 게 어떠냐는 주위의 권유에 부모님께도 말씀드리지 않고 메이크업을 직접 하고서 참가했습니다. 꾸밈없이 출전한 모습이 좋게 보였는지 입상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한 심사위원은 “일반적으로 미스코리아 후보들이 찾는 미용실과 스피치학원을 거치지 않은 소탈한 모습과 강인한 체력의 국가대표선수, 학업성적 우수 등 지.덕.체를 겸비한 이력이 좋은 평을 얻었다”고 밝혔다.

  미스코리아 본선은 오는 7월 11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다. 우희준 학생의 도전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마일리지 0점 Total:1023. PAGE(1/205)
등록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