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2019-2학기 신임교원 세미나 개최 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053
2019-2학기 신임교원 세미나 개최
작성일 2019.08.26 조회 2,483
“교수의 사명은 새로운 가치 창출”

2019학년도 2학기 신임교수 세미나

  오연천 총장이 2019학년도 2학기 신임교수 세미나에서 '대학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교수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2019학년도 2학기 신임교수 세미나가 8월 26일 행정본관 5층 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2학기에 새 식구가 된 신임교원은 일반전임교원 16명, 산학협력중점교원 1명, 교육중점교원 3명 등 20명이다.

  이날 신임교수들은 세미나에서 행정업무 안내와 대학 소개 시간을 가진 뒤 임명장을 받았다.

  교수법 세미나에서는 교육학과 정종원 교수의 ‘강의와 학생 지도에 대한 시스템적 접근법’, 포항공대 물리학과 김승환 교수의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교수의 역할’을 주제로 강의를 들었다.

  총장특강 시간에서는 오연천 총장의 ‘대학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교수의 역할’ 주제 강연을 들었다.

  오 총장은 강연에서 “교수는 교육과 연구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소중한 직업”이라며 “제 경험에 비추어볼 때 임용 초기 몇 년이 평생의 교수생활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하기에 이 시기에 교육.연구를 체질화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미국 스탠포드대학 초빙 석좌교수 시절, 동료교수가 학생과의 선약을 지키기 위해 중요한 학회 참가를 포기하는 것을 본 경험을 전하면서 “대학교수라는 제도적인 지위를 뛰어넘어 늘 성찰하는 자세로 학생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면 그것이 대학을 혁신하는 길이며, 우리 대학의 존재 가치도 더욱 견고하게 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마일리지 0점 Total:1030. PAGE(3/206)
등록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