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캠퍼스 특허전략 유니버시아드 장려상 수상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061
캠퍼스 특허전략 유니버시아드 장려상 수상
작성일 2019.10.25 조회 16,131
캠퍼스 특허전략 유니버시아드 장려상

화학과 특허동아리


 
  화학과 특허동아리 장금지(사진 왼쪽)·홍윤아 씨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공학한림원, 한국발명진흥회가 공동 주관한 2019년 캠퍼스 특허전략 유니버시아드에서 울산대 화학과 특허동아리 장금지(21)·홍윤아(20) 팀(지도교수 류광선)이 특허전략수립 부문 장려상에 선정됐다. 시상식은 내달 21일 서울 조선호텔에서 열린다.

  울산대 팀은 ‘유가금속(아연) 회수 방법’ 문제에서 아연 회수 기술에 대한 동향 및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국가별, 주요 출원인별 핵심 특허 도출과 정량·정성분석을 바탕으로 주요공정 분석, 특허 확보전략 및 연구개발 방향 분석을 제시해 좋은 평가를 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특허동아리는 2008년 1회 대회 때부터 올해 대회까지 모두 10회에 걸쳐 입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캠퍼스 특허전략 유니버시아드는 기업과 연구기관이 출제한 산업재산권 관련 주제에 대해 대학생과 대학원생이 특허전략을 세워 겨루는 산·학·연 협력 프로그램이며, 대학의 실용적인 특허교육 확대를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지식재산 인재를 양성하고, 대학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산업계에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에는 ▲전기·전자 ▲조선·기계·금속·환경 ▲화학·생명·에너지 등 3개 산업 분야에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28개 기업이 직접 문제를 출제·심사하고, 우수한 답안에 대해 상금과 취업 우대 등의 방식으로 후원한다.

  참가 학생들은 후원기업이 낸 문제 중 하나를 선택해 선행특허 조사분석 결과를 토대로 미래 핵심특허를 획득하기 위한 특허전략을 세운다. 또한 기업 현장에서 부딪히는 산업재산권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해보는 경험을 할 수 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중 분류가 팀버랜드인 게시물 목록. 마일리지 0점 Total:1030. PAGE(1/206)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