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울산에서 도시 변혁을 논하다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069
울산에서 도시 변혁을 논하다
작성일 2019.11.21 조회 4,543
독일 대학, 울산서 도시 변혁 경험 공유
‘도시 기능 재생’ 주제 국제회의 개최




  커트 C. 라인하르트 독일 졸베레인에센재단 임원이 ‘독일 루르지역의 구조적 변화’를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울산대학교는 독일 뒤스부르크-에센대학교와 공동으로 ‘산업화 지역에서의 도시 기능 재생’을 주제로 국제회의를 개최했다.

  재조업의 메카로 일컬어지는 울산지역의 새로운 도시 기능 재정립을 다룬 이번 국제회의는 독일 교육부의 지원으로 개최되었고, 독일 뒤스부르크-에센대학교, 독일 루르지역 대학, 울산대 도시 발전 분야 전공 교수들과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가했다.

  오연천 총장은 국제회의 참가자들과 만나 산업지역의 도시 변혁에 관한 방안을 광범위하게 논의했다.

  이번 국제회의 개최를 총괄한 사회과학부 행정학전공 김재홍 교수에 따르면 21일에는 울산과 대구의 변화 사례, 독일 루르지역 도시 변화 사례 등을 분석했고, 22일에는 울산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도시 혁신을 가져온 스마트시티 사례가 발표된다.

  이번 국제회의를 통해 울산지역의 산업 고도화 사례와 세계 도시의 변화 경험을 공유하고 다양한 영역에서의 교류협력을 통해 도시 진화를 선도하는 대학의 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마일리지 0점 Total:1030. PAGE(1/206)
등록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