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2019 대한민국인재상 수상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071
2019 대한민국인재상 수상
작성일 2019.11.28 조회 4,244
“도전하는 청년들이 국가의 희망이다”
카바디 국가대표
·학군사관후보생·미스코리아 경력
전기공학부 우희준 학생,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전기공학부 3년 우희준 씨가 27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인재상 시상식에서 수상하고 있다.
 
  카바디 국가대표, 학군사관후보생, 미스코리아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해 주목을 끌었던 울산대학교 전기공학부 3년 우희준(여·25) 학생이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수여하는 ‘2019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했다.

  우희준 학생은 카바디 국가대표선수로 2016년 아시아 여자 카바디선수권대회 우승, 학군사관후보생 합격, 지(智)·덕(德)·체(體)를 겸비한 미인으로 2019 미스코리아 선(善) 당선, 세계 4대 국제미인대회인 2019 미스 어스(Miss Earth)에 한국대표로 출전해 탤런트 및 후원사상 수상 등 청년으로서 늘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실천력을 발휘해왔다.

  그는 “도전하는 것이 젊은이가 지향해야 할 가치라는 믿음으로 여러 분야에 도전했고, 또 운 좋게도 성취를 하는 기쁨을 누렸다”며 “대학 졸업 후 군인으로서 한미연합사령부에 지원해 한미동맹 분야 등 국가 발전에 보탬이 되는 국민이 되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창의적인 우수인재 발굴을 목적으로 지난 2008년 제정됐으며, 올해 울산지역에서는 우 씨를 비롯해 울산과학고 3년 심규헌 군, 범서고 3년 임은채 양, 울산중앙고 2년 황준태 군과 링컨하우스울산 김일신 교사 등 5명이 수상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마일리지 0점 Total:1030. PAGE(1/206)
등록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