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울산대 귀는 당나귀 귀' 이색 행사 개최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086
'울산대 귀는 당나귀 귀' 이색 행사 개최
작성일 2020.06.17 조회 6,706
‘울산대 귀는 당나귀 귀’ 이색 행사 개최

교수학습개발원, 말하기 역량 강화 위해 발표 무대 마련

학업·연애관·여행담 등 다양한 이야기로 청춘 경험 공유
 
  교수학습개발원이 개최한 말하기 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울귀당귀’에 참가한 학생들이 발표 후 기념촬영을 했다.
 
 
  ‘코로나19로 비대면이 일상화된 대학 캠퍼스이지만 청춘은 달려야 한다.’

  지난 6월 11일 해송홀 앞, 대학생들이 자신들의 청춘 이야기를 발표하는 이색 무대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이날 무대는 교수학습개발원(원장 정종원)이 학생들의 말하기 역량 강화를 위해 스피치를 통한 경험 공유 형태로 준비한 것.

  행사명은 ‘울귀당귀(울산대 귀는 당나귀 귀)’. 신라 경문왕의 귀에 얽힌 비밀이 대나무 숲에서 퍼져 나갔다는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를 차용해 청춘들의 이야기가 울산대학교 중앙정원 등 대나무 숲을 통해 널리 공유되기를 바라는 뜻을 담았다.

  이날 발열 점검과 마스크 착용 등 안전 조치 후 무대에 오른 학생은 10명. 이들은 5분 내외 스피치에서 학업에 얽힌 사연, 연애관, 여행담, 기숙사와 자취 생활, 군복무에서의 해외 파병, 한국 교육의 문제점 해결법 제시 등 일상적인 캠퍼스 생활에서부터 특이한 경험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쏟아냈다.

  스피치 후에는 참가자와 참가자, 참가자와 청중 간 질의응답을 통해 주제를 심화하면서 무대를 달궜다.

  지난달 20대 청년으로서 795일 동안 55개국을 여행한 모험담을 담은 <나는 5년 동안 최고의 도전을 시작했다>(슬로디미디어)를 출간해 화제를 모은 건설환경공학부 3년 권현준(25) 학생은 “여러 도전을 수행하며 의구심이나 두려움을 느꼈던 적도 있지만, 그런 감정들을 호기심으로 변화시켜 고난을 극복했다”며 “나이 서른 이전에 5권의 책 출간과 100번의 강연 달성을 통해 이 세상 청년들과 홀로 서는 법을 공유할 계획”이라고 소개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교수학습개발원은 참가자들의 스피치 영상을 유튜브(검색어: 울귀당귀)에 올려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1인에게 소정의 상금을 지급해 격려할 예정이다.
 
◇‘울귀당귀’ 참가 학생 및 발표 주제
연번 이름 소속 발표 주제
1 권현준 건설환경공학부 3 여행, 도전, 책
2 정성윤 건설환경공학부 4 힐링, 학업, 제주도
3 김용인 회계학과 4 공부, 연애, 학사경고
4 홍주원 생활과학부 아동가정복지학전공 4 진로, 아동가정복지학과 남학생
5 조서희 산업경영공학부 4 3년 기숙사 생활 후 자취
6 이지정 IT융합학부 4 나의 취미, 필름 카메라
7 이찬미 일본어일본학과 3 한국 교육의 문제 및 해결방법
8 이승훈 생활과학부 의류학전공 3 김칫국
9 박진명 조선해양공학부 1 나의 취미
소설, 이야기를 만드는 것
10 김재환 사회과학부 경제학전공 4 기회, 파병, 예스맨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중 분류가 고래생태체험관인 게시물 목록. 마일리지 0점 Total:1058. PAGE(2/212)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