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울산대 학생들의 우수 아이디어 '주목'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117
울산대 학생들의 우수 아이디어 '주목'
작성일 2020.11.23 조회 1,704
울산대 학생들의 우수 아이디어 ‘주목’

공기탱크 잔량 확인 장치, O2O 공유서비스 등 제안
 


  울산대학교 학생들이 긴박한 구조상황에서 산소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장치와 O2O(Online to Offline) 공유서비스 등을 제안해 주목을 끌었다.

  울산대학교 기계공학부 학생들로 이루어진 ‘호모Genius팀’(팀장 김태영)은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권영해) 등이 11월 21일 공동 개최한 ‘울산지역대학 On-Off MIX ICT 메이커톤 경진대회’에서 외부에서 공기를 불어넣어주는 ‘급기식 호흡기 잔량 디스플레이 장치’를 제안해 대상인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위 그림>

  이 장치는 긴박한 구조 상황 속에서도 공기탱크의 산소 잔량과 사용시간 확인이 가능해 소방관들이 구조활동 때 겪는 산소호흡기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 울산대학교 IT융합학부 학생 등으로 구성된 ‘모두의 노트북팀’(팀장 손병헌)은 11월 21일 울산광역시 주최 ‘2020 울산지역대학 창업우수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무인사물함을 이용한 노트북 O2O 공유서비스’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위 그림>

  이 아이디어는 도서관과 카페 등에서 누구나 사물함에 비치된 노트북을 무인결제시스템을 이용해 결제만 하면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안한 것이다.

  이와 함께 울산대 ‘장대리팀’(팀장 김용인)도 이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지역시장 활성화를 위한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제안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마일리지 0점 Total:1108. PAGE(5/222)
등록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