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제 8대 김도연 총장 취임식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13
제 8대 김도연 총장 취임식
작성일 2008.09.26 조회 3,339




“세계와 경쟁하는 대학으로 가꿀 터”

  김도연(金道然·56) 울산대학교 제 8대 총장이 9월 25일 오전 11시 시청각교육관 다매체강당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김도연 신임총장이 취임식에서 울산공업학원 법인이사인 민계식 현대중공업 부회장으로부터 전달받은 교기를 흔들어 보이고 있다.)

  이날 취임식에는 박맹우 울산시장과 윤명희 울산시의회 의장, 김상만 울산교육감, 김수학 울산지방법원장, 노환균 울산지방검찰청 검사장, 이두철 울산상공회의소 회장, 강석구 북구청장, 정천석 동구청장, 조무제 울산과학기술대 총장, 언론사 대표 등 울산지역 기관단체장과 이채익 총동문회장, 이성우 국민대 총장, 이기준 전 서울대 총장, 구본호 전 울산대 총장, 울산지역 고교 교장, 교직원, 학생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행사는 음악대학 관악5중주단과 합창단의 축하 음악회 속에 신임총장 약력 소개, 법인이사인 민계식 현대중공업 부회장의 교기 전달, 정창홍(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4) 총학생회장의 화환 증정, 취임사, 울산시장 및 시의장 축사 등 순서로 진행됐다.

  김도연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고 정주영 설립자님의 개척과 도전 정신이 담긴 울산대학교 총장 취임은 개인적으로 커다란 영광”이라며 “세계적인 도시 울산에 위치한 이점을 살려 울산대학교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대학, 세계와 경쟁하는 대학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비전을 밝혔다.

  이어 박맹우 시장은 “최고의 학자이자 덕망 높은 훌륭한 분을 울산 발전을 견인할 울산대학교 총장으로 모시게 되어 울산으로서도 영광”이라며 “오늘 취임식을 계기로 울산대학교와 함께 1등 광역시를 만들자”고 말했다.

  윤명희 시의장은 “울산의 보배, 울산의 자존심으로 성장한 울산대학교에 훌륭한 경륜과 업적을 쌓으신 분이 오신 것을 울산시민과 함께 환영하고, 울산대학교도 새로운 발전의 전기를 마련했다”고 축하했다.

  이기준 전 서울대총장은 “김도연 총장은 드물게 공학도로서 행정력까지 겸비한 훌륭한 분”이라며 “대학이 세계화되어야 세계적 품격을 갖춘 국가가 될 수 있는데, 김도연 총장 취임을 계기로 울산대학교가 전국 최고의 도시 울산을 품격을 있는 세계적인 도시로 발전시켰으면 한다”고 덕담했다.

  김 총장은 경기고와 서울대를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과 프랑스 블레즈-파스칼대학에서 석사, 박사 학위를 받은 뒤 서울대 교수와 이명박 정부 초대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을 지내고 지난 9월 9일 울산대학교 총장에 부임해 오는 2012년 9월 8일까지 재임한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마일리지 0점 Total:1067. PAGE(193/214)
등록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