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울산과학문화협의회 발족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25
울산과학문화협의회 발족
작성일 2008.10.30 조회 2,446




과학문화 생활화 ‘새 바람’

생활과학교실 등 8개 과학단체, 울산과학문화협의회 창립

  울산지역에서도 과학 생활화를 위한 단체가 구성돼 산업도시 및 생태환경도시를 뒷받침하는 과학문화도시로의 발전이 기대되고 있다.

  울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 등 울산지역 과학관련 8개 단체는 10월 29일 오후 6시 30분 울산문수컨벤션센터 다이너스티룸에서 창립총회를 가지고 ‘울산과학문화협의회’를 발족시켰다.


울산과학문화협의회 창립총회에 참석한 김도연 총장(왼쪽에서 여섯번째)외 협의회 관계자들


  창립총회에 앞서 이날 오후 5시 50분 정윤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은 ‘글로벌 시대에 대응한 세계 1등 전략’을 주제로 과학문화 확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 정관인준과 임원선출을 통해 한성홍 울산대 자연대학장과 도임자 울산과학고 교장이 공동대표로 추대되었다.

  한성홍 공동대표는 “과학은 생활의 일부분으로서 함께 즐길 수 있을 때 더욱 발전할 수 있다”며 “과학이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김도연 울산대 총장과 서필언 울산광역시 행정부시장, 이기룡 울산광역시교육청 부교육감도 축사를 통해 과학문화 확산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울산과학문화협의회에는 울산대 생활과학교실과 울산대 과학영재교육원을 비롯해 울산과학교과연구회, 울산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 울산과학발명놀이교과연구회, 기초과학교과연구회, 화학교과연구회, 울산대 과학봉사동아리 울산과학문화회 등 8개 단체가 참여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마일리지 0점 Total:1066. PAGE(191/214)
등록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