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국제공인교정기관 개소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141
국제공인교정기관 개소
작성일 2008.12.04 조회 3,225

 




울산에서도

손쉽게 측정장비 교정

네트워크기반자동화연구센터 국제공인교정기관 개소


  울산지역에서도 압력, 온도, 습도, 전기 분야 측정기의 표준을 유지할 수 있는 국제공인교정기관이 생겨 타지역으로 가서 표준을 측정해야 하는 불편이 해소됐다.

  울산대학교 네트워크기반자동화연구센터(소장 이홍희)는 12월 4일 오후 4시 20분 김도연 총장과 주봉현 울산광역시 정무부시장, 구자복 중소기업진흥공단 울산지역본부장, 최정식 울산테크노파크 자동차기술지원단장, 최성학 동진기술㈜ 대표이사를 비롯해 산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공인교정기관 개소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측정 활동에 들어갔다.

 
울산대 국제공인교정기관 연구원이 온도측정 전기로 장치로 섭씨 500도 이상의 고온 온도를 읽을 수 있는 열전대 온도계를 교정하고 있는 모습(왼쪽)과 유압압력발생장치로 석유화학 업체가 의뢰한 유압식 압력계를 교정하고 있는 모습(오른쪽).

  이번에 개소한 국제공인교정기관은 울산대 네트워크기반자동화연구센터(소장 이홍희)가 교정표준실과 유압압력발생장치 등 장비, 인력을 확보해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의 현장실사를 거쳐 지난 10월 21일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제표준기구 전기 부문 교정 및 시험 분야(ISO/IEC 17025) 교정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이에 따라 측정을 필요로 하는 울산지역 자동차, 중공업, 석유화학 관련 업체들은 해당 측정기의 계속 사용, 마모, 년수 경과, 사용환경 변화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측정오차를 항시 허용 공차(公差) 이내로 유지시키는 서비스를 손쉽게 받을 수 있게 됐다.

  서비스는 산업체의 의뢰로 울산대학교 네트워크기반자동화연구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현장에서 실시하는 출장측정을 통해 이뤄진다.

  KOLAS 평가사인 김윤호(35) 전임연구원은 "국제표준기구(ISO) 인정 관련 업체들의 측정장비 표준은 필수인데, 이번 교정기관 개소로 그 동안 부산, 창원, 대전, 경기지역으로 가던 불편이 크게 해소되면서 산업체의 표준 유지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마일리지 0점 Total:1106. PAGE(196/222)
등록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