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영국 글라스고 대학교와 학술교류협정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22
영국 글라스고 대학교와 학술교류협정
작성일 2008.04.01 조회 7,225

 세계 일류화를 표방한 조선해양공학부와 이 분야 세계 명문인 영국 글래스고 및 스트래스클라이드 대학교(Universities of Glasgow and Strathclyde)가 상호 학술교류협정을 맺음으로써 양 학부의 질적 성장이 크게 기대되고 있다.

  조선해양공학부(학부장 신동목)는 지난 6월 7일 오전 10시 산학협동관 국제회의실에서 이 대학 조선해양공학과 드라코스 바셀로스(Dracos Vassalos) 학과장과 학술교류 협약식을 가지고 적극적인 교류를 해 나기로 했다.

  협약을 맺은 영국의 조선해양공학과는 원래 같은 스트래스클라이드 주에 위치한 글래스고 대학교(University of Glasgow)와 스트래스클라이드 대학교(University of Strathclyde)에 독립적으로 개설돼 있다가 하나의 학과로 통합됐다.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긴 전통을 자랑하면서 1학년 때부터 잘 구축된 연구 인프라를 바탕으로 전공교육을 심화하는 등으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양 대학 학부(과)는 이날 협약을 통해 ▲교육·연구를 위한 자료 및 정보의 교환 ▲학생 및 교수의 교환 등을 통한 학생 학점 교류 ▲공동 협력강좌 개설 ▲공동 협력연구 수행 ▲공동 세미나 및 컨퍼런스 개최 등을 해나가기로 했다.

  신동목 학부장은 “세계 최고 명문 대학교와의 교류는 경쟁력을 효과적으로 제고하는 가장 좋은 방법인데, 이번 협정을 잘 활용하면 세계 일류 학부가 더욱 앞당겨질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조선해양공학부는 이와 함께 이 분야 세계 최고 명문인 미국 미시건 대학교(University of Michigan)와도 양 대학 교수교환 강의와 여름방학을 이용해 학생을 교환하는 프로그램도 추진하고 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중 분류가 행사인 게시물 목록. 마일리지 0점 Total:1066. PAGE(209/214)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