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고 정주영 설립자 ‘아시아의 영웅’ 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32
고 정주영 설립자 ‘아시아의 영웅’
작성일 2008.04.01 조회 5,823

고 정주영 설립자가 미국의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아시아의 영웅’에 올랐다.

 타임은 아시아판 출간 60주년을 기념해 발행한 ‘아시아의 영웅 60년(60 Years of Asian Heroes)’이라는 제목의 특집판(2006년 11월 13일자)에서 정 설립자에 대해 “하면 된다는 정신으로 가난에 시달리던 한국을 세계 11위의 경제대국으로 이끌었다”며 65인의 아시아 영웅 중 비즈니스 분야 영웅으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다음은 아시아의 영웅에 선정된 정주영 설립자에 대한 타임(TIME)紙의 기사 내용이다.

 타임(TIME)은 지난 60년 동안 아시아의 승리와 고난의 시대상을 기록해왔다. 이번 특별 기념판에서 우리는 지금의 시대를 이룩한 뛰어난 남성과 여성에게 경의를 표한다.

 지구상에서 인구가 많은 대륙에서 가장 혼돈스러웠던 지난 수십 년 동안 깜짝 놀랄 만큼 많은 영웅들이 배출되었다. 타임(TIME)이 아시아판을 발행하기 시작한 이후 60년 동안 군사작전과 전장, 이사회의장, 연구실, 공장 바닥, 영화 세트장에서 가장 뛰어난 사람들과 만난 것은 우리가 누린 특전이었다. 이 뛰어난 사람들을 따라 가보면 우리는 아시아가 가난에서 동력원으로, 모방하는 사람에서 남에게 모방 받는 사람으로, 식민지에서 새로운 시대의 세계 경제를 이끄는 것으로 변모한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다. 간디에서 소설가 루시디, 이소룡, 리카싱에 이르기까지 이번 특별 기념판은 우리의 운명과 시대를 만들었던 남성과 여성들에게 헌정한다.

정주영, 그의 강철 같은 의지와 '하면 된다' 정신이 한국의 산업 부흥을 주도했다

 한국 현대그룹의 창업자인 정주영은 많은 사람들이 틀렸다는 것을 입증했다. 1960년대 그는 세계의 은행이 경제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말한 한국의 첫 번째 대륙종단 고속도로를 건설했다. 그는 산업관계자들의 비웃음에도 첫 번째 한국산 자동차를 만들어 미국에 수출했다. 그는 경쟁자들이 코웃음을 칠 때에도 한국에서 최초로 유조선을 만들었다. 정주영은 승리했다.

 아시아의 위대한 기업가 중 한 사람인 그는 빈곤에 시달리던 한국을 세계 11위의 경제대국으로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였다. 그가 설립한 기업에는 세계 최대 조선소와 가장 잘 팔리는 자동차 업체 가운데 한 회사와 반도체 주요 생산업체 중 한 곳이 포함된다. 그는 1970년대 초 회의적인 시각을 가진 한 투자자에게 이렇게 말했다.

  “어떤 일에 대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그 일을 성공시키는 사람이 된다는 것을 당신은 어찌 모르십니까?”

 2001년 타계한 정주영은 농부의 가족에서 기업의 회장으로 성장한 것을 자랑스러워했다. 현대의 첫 번째 유조선을 건조할 당시, 그는 하루 15시간씩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다음과 같은 희망을 불어넣는 약속으로 규합시켰다.

  “당신들은 5년 내 TV와 냉장고를 15년 내 자동차를 소유할 수 있을 것이다.”

 그는 전쟁과 기근으로 황폐해진 국가에 희망을 키웠으며, 한국의 발전을 실현해냈다. 그리고 “신념은 불굴의 노력을 만들어내고, 이것이 바로 기적의 열쇠다”라는 말을 남겼다. <TIME 아시아판 2006년 11월 13일자 ‘아시아의 영웅 60년’ 중에서>

※사진설명: 타임(TIME)은 고 정주영 설립자가 살아생전 현대중공업에서 대형 프로펠러 작업장을 직접 둘러보는 사진을 실어 강철 같은 의지와 ‘하면 된다’는 정신으로 우리나라의 산업 부흥을 주도한 모습을 부각시켰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중 분류가 행사인 게시물 목록. 마일리지 0점 Total:1109. PAGE(215/222)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