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조선해양공학관 개관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43
조선해양공학관 개관
작성일 2008.04.01 조회 4,818

 세계일류화사업으로 추진한 조선해양공학관이 지난 10월 5일 오후 3시 정정길 총장과 김유인 울산공업학원 사무국장을 비롯해 교수와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가졌다.


 내년 3월에는 유체역학실험실과 회류수조실험실 등 선박 연구에 필요한 모든 실험실이 들어서는 지상 3층의 조선해양시험동을 준공하게 돼 조선해양공학부는 이날 개관한 조선해양공학관과 기존 각종 선박 실험을 수행하는 해양공학수조와 함께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 및 연구시설을 갖추게 됐다.


 이날 개관식에서는 현대중공업에서 조선해양공학관 개관을 기념해 자체 개발한 세계 최대 크기의 106.3톤 프로펠러를 1/7로 축소한 직경 1.3m, 무게 300㎏ 모형 프로펠러를 기증하는 행사도 가졌다.


 조선해양공학관은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1110평. 1층에는 강의실과 CIM(컴퓨터 통합 제조공법)실, 전산설계실, 제도실, 학생휴게실이 갖춰져 있고, 2층에는 학생열람실과 어학실습실, 세미나실, 교수연구실, 교수휴게실, 영어인터뷰 룸이 들어섰다. 또 3층에는 교수회의실과 학부사무실, 자료실이, 4층에는 세미나를 위한 강당과 학생회실이 들어서 있다.


 윤범상(55?조선해양공학부 세계일류화사업단장) 학부장은 “조선해양공학관 개관으로 교육과 연구가 한 동선에서 이루어지고, 교수와 학생들도 세계 최고의 시설을 가졌다는 자부심으로 교육과 연구에 더욱 매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 대학교 조선해양공학부는 현대중공업과 공동으로 지난 2006년도부터 세계일류화사업을 추진해 오는 2011년까지 160억 원이 투자되며,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연평균 10억 원이 지원되는 지방대학혁신역량(NURI)강화사업도 수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파도 에너지를 이용한 선박추진 분야의 세계 1위 권위자인 일본 리츠메이칸대학의 이시키 히로시(一色浩?67) 교수를 석좌교수로 영입하는 등 우수한 교수진과 교육시설, 풍부한 장학금,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조선해양공학부는 올해만 하더라도 100여 명의 졸업생 가운데 현대중공업 20명, 삼성중공업 18명, STX조선 24명 등 세계 10대 조선사에만 77명을 입사시키는 성과를 얻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중 분류가 고래생태체험관인 게시물 목록. 마일리지 0점 Total:1067. PAGE(205/214)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