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미시건大와 학술교류협정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44
미시건大와 학술교류협정
작성일 2008.04.01 조회 4,726

  조선해양공학부(학부장 윤범상)가 세계일류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15일 오후 2시 교내 조선해양공학관 4층 강당에서 조선해양공학 분야 세계 최고의 대학인 미국 미시건대학교(University of Michigan) 조선해양공학과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협정식에서 윤범상(55) 학부장은 “이번 학술교류협정으로 현대중공업과 함께 양교가 개발하고 있는 교과혁신 프로그램 개발이 더욱 가속화되어 조선해양공학 분야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시건대 조선해양공학과 아민 트로쉬(Armin Troesch?60) 학과장은 “세계 1위 조선회사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울산대와의 교류는 미국의 조선해양 발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학술교류협정이 서로 학문 정보를 나누면서 양교가 발전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날 협정식에서 양교는 △상호 공통관심 분야 협력연구 △학술서적 및 논문 교환 △혁신적 교수방법과 교과과정 개편 경험 공유 △공동 심포지엄 등 개최 △교수 교환 △학부생 및 대학원생 교환 프로그램 개발 등을 실시키로 했다.

  이에 따라 우선 내년 여름방학에 개설되는 한국학 프로그램에 미시건대 학생 10명이 참가해 우리 대학의 조선해양공학부 학생과 함께 2주간 실시되는 현대중공업 인턴교육을 받기로 했다. 반대로 우리 대학교에서는 교환학생으로 선발된 2명의 학생이 미시건대에서 한 학기 동안 수학하기로 했다.

아민 트로쉬(Armin Troesch?60) 학과장은 이날 협정식에 이어 오후 3시부터 ‘미시건대학교의 조선해양공학’을 주제로 강연했다.

  우리 대학교 조선해양공학부는 현대중공업과 공동으로 지난 2006년도부터 세계일류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지난 10월 5일에는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1110평의 조선해양공학관 단독 건물을 개관함으로써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시설도 갖춰나가고 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중 분류가 고래생태체험관인 게시물 목록. 마일리지 0점 Total:1067. PAGE(205/214)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