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의과대학 세계 초일류화된다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48
의과대학 세계 초일류화된다
작성일 2008.04.02 조회 4,564

 의과대학(학장 이재담)이 국내 최초로 하버드의대 연수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세계 초일류 대학’을 목표로 하는 방안을 추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의과대학은 지금까지 좋은 의사를 배출하는 1차 목표를 달성함에 따라 상위 50%를 대학교수로 육성하는 2차 계획에 들어갔다.

 이는 졸업생이 학계에 남아 연구업적을 남기는 것이 세계 초일류 대학으로 자리잡는 지름길이라는 인식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의과대학은 세부 추진 방안으로 △하버드 연수지원 △학생연구지도 △미국의사시험 응시료지원 등 세 가지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지난 여름방학 중 첫 실시된 하버드 연수지원 프로그램은 예과 2년생 10명을 대상으로 1인당 720여 만 원을 지원함으로써 이뤄졌는데, 참가자 모두 세계에서 모인 우수 학생들과 경쟁해 A학점을 받고 돌아왔다. 내년부터는 인원을 두 배로 늘리고 기간도 한 학기 동안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학생연구지도교수제는 학생과 교수를 1대1 짝을 이루도록 해 연구와 학회발표, 논문작성을 돕게 하는 제도로, 인턴을 거쳐 전공의 때 하는 연구에 대한 공포감을 없애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

 미국의사시험 응시료지원은 하버드 의대보다 더 많은 미국의사시험 합격자 배출을 목표로 합격 성적만 가져오면 응시료 전액을 지원해주는 제도이다.

 이재담(52) 의과대학장은 “울산대가 마련한 세계 일류화 계획은 전 졸업생이 영어능력과 자신감, SCI(과학기술논문색인)급 논문을 써 낼 수 있는 연구능력, 미국의사면허증을 갖추게 함으로써 결국 세계 최고의 인재배출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의과대학은 이처럼 의학 분야 세계일류화를 추진하면서 지난 9월의 수시2학기 신입생모집에서 서울의 일부 의과대학들과는 달리 서류전형과 논술, 면접?구술고사를 거쳐 선발하는 데도 불구하고 예년의 24~29대1에 비해 월등한 52대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중 분류가 고베인 게시물 목록. 마일리지 0점 Total:1109. PAGE(211/222)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