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OU NEWS TODAY

스킵 네비게이션


문서위치

> 울산대학교 > UOU NEWS TODAY > UOU NEWS TODAY

게시물 읽기

대학 챔버 오케스트라 최초 탄생의 첨부된 사진(이미지) no.49
대학 챔버 오케스트라 최초 탄생
작성일 2008.04.02 조회 4,209

 국내에서 기업이 지원하는 대학 챔버 오케스트라가 최초로 탄생한다.

 음악대학과 현대중공업은 11월 12일 오전 11시 50분 호텔현대울산 2층 에메랄드 루비룸에서 정정길 총장과 민계식 현대중공업 부회장,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김영욱 서울대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USP(Ulsan String Players) 챔버 오케스트라’ 운영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국내 메세나(Mecenat: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 활동 1위인 현대중공업의 재정지원에 따라 이뤄지는 것으로, 챔버 오케스트라 활동이 졸업생들의 전문 교향악단 입단은 물론, 외국 유명 대학원 진학 등 전공 분야로 진출하는 데 커다란 도움이 될 전망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전체 단원 중 울산대 졸업생을 70% 이상으로 하여 24명에서 30명으로 구성해 년 2회의 정기연주회와 10여 회의 기획연주회 등 문화?예술 활동을 하면서 울산대학교 및 지역사회 발전과 현대중공업 등 기업의 사원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것으로 돼 있다.

 음악대학 자문역을 맡고 있는 김영욱 교수가 단장을, 이정일 음대 교수가 총괄리더를 각각 맡아 USP 챔버 오케스트라를 이끈다.

 이에 따라 음악대학은 이미 졸업생과 재학생 26명으로 스트링(String?현악) 오케스트라를 구성했으며, 오는 12월 창단연주회를 가질 계획이다.

 김영욱(60?서울대 음대 기악과) 단장은 “기업의 지원에 의해 탄생하는 울산대학교 부속 USP 챔버 오케스트라가 예술에 대한 새로운 기업투자 모델로서 한국의 문화예술 분야에 확산될 수 있도록 애정 있는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0)
리스트 인쇄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물 리스트

UOU NEWS TODAY. 마일리지 0점 Total:1087. PAGE(207/218)
등록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

UOU NEWS TODAY